놈코어식 아이웨어 연출법

입력 2014-10-03 01:49   수정 2014-10-03 01:49


[이유리 인턴기자] 2014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제일 뜨거운 패션 용어를 꼽으라면 놈코어를 꼽을 수 있다. 그만큼 매거진이나 기사에도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 놈코어.

놈코어 패션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하면 튀기보다 사람들 사이에 묻히는 평범함을 의도한 옷입기 방식을 꼽을 수 있다. 화려하고 특이한 런웨이 패션과 달리 패션에 전혀 관심 없는 사람들의 차림에서 영감을 얻은 놈코어 패션은 평범하다 못해 남루한게 특징이다. 대표적 아이템으로는 루즈한 면 티셔츠, 청바지 목폴라등 평소 한번 쯤 입어봤을 만한 아이템들이 많다.

센스있게 놈코어 트렌드에 동참하고 싶다면 옷차림은 최대한 간결하게 즐기면서 아이웨어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어떨까. 아이웨어가 놈코어에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은 이유는 꾸민 듯 안꾸민 듯 한 놈코어의 특징을 살려준다는 점이다. 놈코어식 아이웨어 연출법을 소개한다.

>> 노멀한 안경의 정석 검은 뿔테


처음 안경에 도전해 보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가장 무난한 안경테에 손이 갈 것이다. 안경에 처음 도전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여름 내내 다향한 프레임과 미러 선글라스에 질린 패션 피플들도 가을에는 검은 뿔테로 돌아서고 있다.

검은색 뿔테가 고전적인 아이템이긴 하지만 요즘은 프레임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도 있고 안경 다리 부분에만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도 있어 선택이 다채로워졌다.

검은 뿔테에 매치할 패션으로는 블랙, 그레이, 베이지, 화이트 등 모노톤의 모던한 컬러에 실루엣은 루즈한 박시 핏 라인을 지키면 놈코어 아이웨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는 누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1,2. 심플한 니트와 편안한 블랙 팬츠 H&M
3. 클래식한 디자인의 안경 renoma rf-6043B
4. 블랙으로 시크함을 더한 제이에스티나 IRIS UNO MEDIUM TOTE Bag

>> 금테 안경으로 포인트


금테안경의 부활이라고도 할 만큼 유행이 돌고 돌아 재조명을 받고 있다. 검은테나 은색 안경테도 베이식한 아이템이기 하지만 가을인만큼 분위기 있는 금테로 연출해 볼 것. 단순한 금색 안경테도 있지만 클립 온 스타일로 검은테와 금색테가 혼합된 스타일도 멋스럽다.

코디는 베이직한 바지와 평범한 셔츠만 있으면 연출 가능하다. 이러한 모던한 디자인은 자칫하면 지루하다거나 평범할 수 있어 다른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금테 안경은 캐쥬얼하게 맨투맨 티셔츠나 남방에 코디를 해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지만 세미 정장등 다양한 스타일에 연출 가능하다. 상의는 화이트 블라우스에 패턴이 화려한 펜슬 스커트를 매치한 후 안경을 매치하면 분위기 있는 오피스 룩을 연출 가능하다.


1. 클립 온 스타일이 유니크한 선글라스 Paul Hueman PHS-1031
2. 감각적인 금테 프레임이 돋보이는 안경 Paul Hueman PHF-754D
3. 루즈한 핏의 블라우스 GREYYANG Sh002 - Oversized Shirt
4. 편안한 속굽이 있는 로퍼 IGINOA Loafer 111 Black
(사진출처: 반도옵티칼, 제이에스티나, H&M, GREYYANG, IGINOA, 아이비 블로그, 김원중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결혼 성수기도 두렵지 않은 하객패션 
▶ [트렌드&] 돌아온 1960’s 
▶ ‘우리에게 너무 사랑스러운’ 크리스탈 스타일 따라잡기!
▶ “지미추의 스틸레토를 받은 순간 너는 악마와 영혼을 거래한거야”    
▶ 올 가을 당신의 선택은? Chic VS Lovel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