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제 기자] 최근 뷰티 업계의 핫 키워드는 바로 ‘멀티’ 아이템. 최근 여러 브랜드, 다양한 제품군에서 출시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렇게 멀티 아이템이 떠오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너무 많은 화장품 단계로 인해 지친 피부의 부담감을 줄여준다는 점이다. 7~8가지를 훌쩍 넘어선 단계에 맞춰 화장품을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한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야외 활동이 늘어났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멀티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파우치의 부피를 줄여 조금 더 편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관리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는 것도 멀티 아이템 인기에 한 몫 했다. 피부 관리를 하고 싶으면서도 화장품 여러 개를 사용하는 것을 귀찮고 부담스러워하는 남성들의 특성에 맞춰 멀티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배경 속에서 멀티 아이템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멀티 아이템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초 아이템부터 자외선 차단제까지 다양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 추천 멀티 뷰티 아이템
1. 슈에무라의 ‘멀티 아트스틱’
슈에무라 멀티 아트스틱은 치크와 하이라이터, 아이섀도우, 바디 쉐이딩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볼터치, 하이라이터로, 아이섀도우 등 취향에 맞게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코랄 오렌지, 라이트 핑크, 브론즈 골드, 로즈 핑크로 총 4가지.
2. 쥴리크의 ‘러브 밤’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밤(balm) 제품은 건조한 환절기 필수 아이템. 쥴리크 러브 밤은 얼굴, 입술, 손, 팔꿈치 등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비타민E, 올리브오일 등의 성분이 담겨있기 때문에 수분과 영양분을 풍부하게 공급, 건조해서 갈라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3. 홍익스킨의 ‘더 하얀 감탄 썬젤’ (에디터 픽)
홍익스킨의 더 하얀 감탄 썬젤은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그리고 화이트닝 효과를 담고 있는 3중 기능성 아이템이다. 여인여(女) 뛰어날우(優) 여우화장품 라인인 이 제품은 인공색소, 동물성원료 등 7가지 유해성분을 전혀 첨부하지 않았으며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린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의 문제점인 백탁 현상(하얗게 들뜨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제품 성질이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키엘의 ‘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
키엘 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은 주름, 탄력, 리프팅, 피부 결, 보습 등 5가지의 노화 현상을 한 번에 잡아주는 안티에이징 아이템이다. 낮과 밤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세안 후 피부를 정돈한 뒤 얼굴과 목 등 필요부위에 바르면 젊고 건강해지는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홍익스킨 , bnt뉴스 DB, 슈에무라, 쥴리크, 키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자글자글 보기 싫은 눈가주름! “어떻게 관리해?”
▶ [헐리우드★ 메이크업]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스칼릿 오하라… 비비안리
▶ 女아이돌, 완벽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원한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
▶ 전지현-박신혜-윤아, 무결점 피부 비결은 대체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