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10/61b402ff18b864c2a9b3db04b3ea22e1.jpg)
[오아라 기자] 레인보우 오승아는 데뷔한 지 6년, 레인보우 픽시와 블랙의 유닛 멤버로 활동을 하고 있고 연기에 예능까지 꾸준히 얼굴을 비쳤다.
컨디션이 좋다는 그는 촬영장에 들어서부터 연신 밝게 웃었다. 촬영 중간중간 흘러나오는 노래를 흥얼거리기도 하고 먼저 다가와 말을 걸기도 했다. 그렇게 기분 좋은 4시간이 훌쩍 지났다.
화보 촬영이 끝나고 강했던 메이크업을 지우고 자리에 앉은 그는 큰 눈을 반짝이며 말했다. “안녕하세요. 레인보우 오승아입니다” 그렇게 인터뷰가 시작됐다.
Q.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물로 보니 너무 예뻐요.
하하. 감사해요. 오늘 너무 많이 칭찬을 들어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은데요?
Q. 오늘 촬영 어땠어요?
4가지 콘셉트로 다른 스타일의 화보를 찍은 것이 오랜만이어서 재밌었어요. 사진도 아주 마음에 들고요. 올 레드 컬러의 옷은 처음이라.
Q. 아, 레인보우 데뷔 초에 무대 의상이 빨주노초파남보 중에 ‘남색’ 이었죠?
맞아요. 저는 빨간색이 잘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메이크업도 그렇고 옷도 그렇고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았는데 아닌가요? (웃음)
Q. 아니긴요! 잘 어울려요. 섹시해요. 인터뷰 준비하면서 데뷔 때부터 영상을 봤어요.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뭐랄까, 점점 더 성숙해지고 눈빛도 그렇고. 그러고 보니 벌써 6년 차에요.
그러게요. 후배들이 정말 많이 생겼어요. 처음에는 마냥 떨리고 무대에 올라갔다 내려오면 정신없고 얼떨떨하기만 했는데 이제는 여유가 조금은 생긴 것 같아요. 마음가짐도 달라졌고요.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10/211c623fb85a5e53a7991cc93185e542.jpg)
Q. 레인보우 활동 이외에도 ‘블랙’, ‘픽시’ 유닛활동도 했어요.
너무 재미있고 좋았어요. 즐거운 일이잖아요. 콘셉트에 맞는 의상과 메이크업, 춤, 노래 등을 많이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Q. 개인적으로 레인보우 노래 중에 ‘Mach’가 제일 좋았어요. 제 주변 남자들은 ‘A’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안무 때문에 그런 것도 있을 거예요. 배꼽을 살짝 보여주는 춤이 있었잖아요. 부끄럽다. 하하.
Q. 승아 씨는 어떤 노래가 좋아요?
전 ‘KISS’요. 사랑스럽고 아주 달콤한 노래에요. 물론 지숙이보다는 귀엽지 않지만(웃음) 발랄하고 사랑스러워요. 한 번 꼭 들어보세요.
Q. 멤버들 중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했어요. 유닛, 예능, 연기까지 힘들지 않았어요?
전혀요. 힘들다기보다는 재미있었어요.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10/7f6bab21f3d9e2e634a93d0b33a4471f.jpg)
Q. 연기 이야기 하니깐 ‘사랑과 전쟁’에 출연했던 걸 빼놓을 수가 없네요. 아, ‘왔다, 장보리’에서도 카메오 출연했었죠?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도 받았고요.
칭찬 너무 해주셔서 부끄러워요. 하하. 원래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았어요. 지금 전공도 연기이고. 무대랑은 다른 점도 많지만 더 잘 하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Q.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에 입학했다고 들었어요. 원래는 연출 전공이었죠?
네. 그런데 여러 가지 사정도 있고 관심도 있어서 ‘다시 열심히 해보자’하는 마음에 입학하게 되었어요.
Q. 그럼 나중에 연기자로도 활동 하는 거에요?
불러만 주시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Q. 같이 해보고 싶은 배우 있어요?
박해일 선배님이요. 진짜 언제 한 번 꼭 같이. 그리고 유연석 선배님도요.
Q. 아, 같은 학교 선배죠?
네, 너무 젠틀하세요. 저번에는 수업에 필요한 책도 사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선배님!
Q. 아무래도 여자 아이돌은 ‘몸매’에 대한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어요. 촬영 때도 봤지만 정말 탄탄한 몸매를 가지고 있어요. 운동 좋아해요?
춤을 계속 추는 것도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운동은 헬스 하고 있어요. 아, 저 클라이밍 시작 하려고요. 제가 몸을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클라이밍을 추천 하더라고요.
Q. 운동까지 잘하니 정말 만능인데요? 출연하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 있어요?
런닝맨이요. 저 잘 달릴 수 있어요.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멤버들과 다 같이 나가면 더 좋고요.
Q. 지숙씨는 블로그가 유명하잖아요. 블로그에 보면 멤버들하고 찍은 사진이 정말 많아요. 진짜 언니, 동생 같은? 아직 숙소 생활해요?
네, 저희 같이 살아요. 진짜 그냥 자매같아요. 매일 보고 살고 있어요. 같이 놀러 가고 영화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10/6ef97536f787c5c6d3bbbf6432bf3377.jpg)
Q. 개인적인 시간에는 뭐해요?
학교 다니고 있어서 수업 듣고 친구들 만나서 가볍게 술 한잔도 하고(웃음). 수다도 떨고 시간 보내고 있어요. 공연 보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시간 날 때마다 연극이나 뮤지컬, 영화도 보고.
Q. 혹시 주량 어떻게 돼요? 왠지 와인 좋아할 것 같은데?
어! 맞아요. 와인 좋아해요. 많이는 못 마시고 친구들이랑 1~2잔 정도 마시는 편이에요. 치즈를 더 많이 먹을 때도 있어요(웃음)
Q. 벌써 마지막 질문이에요. 앞으로 하고 싶은 거 있어요?
곧 레인보우 앨범이 나와요.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물론 유닛 활동도요. 이번에는 꼭! 1위 했으면 좋겠어요. 2위는 많이 했었는데. 진짜 꼭! 1위 하고 싶어요.
기획 진행: 오아라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태오
영상 촬영, 편집: 정도진, 이보름
의상: LAP(랩), 르샵, 스타일난다, 딘트
주얼리: 바이가미, 엠주
백: 플랫아이언
안경: 반도옵티칼
선글라스: 필라 아이웨이 by 룩옵티컬
슈즈: LAP(랩), 할리샵
헤어: 강호 더 레드카펫 효정 팀장
메이크업: 강호 더 레드카펫 문주영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가을패션 추천] 아우터에 맞는 Bag 고르기
▶ [W 패션블로거] 마리아나의 평범하지만 섬세한 감각
▶ 가을에도 이어지는 ‘비비드 컬러 스타일링’
▶ [It’s HIPHOP] 뮤지션이자 패션 디자이너, 퍼렐 윌리엄스
▶ 서현 vs 혜리 vs 은정, 공항패션으로 본 스타일링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