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진 기자] 많은 여성들에게 선망의 직업으로 꼽히는 세 직군이 있다. 바로 패션기자, 교사, 승무원이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을 보면 유독 특화된 분야의 전문직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수많은 전문직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직업은 승무원. 높은 연봉과 더불어 일을 하면서 외국 여행을 할 수 있다는 매력에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다.
전문직 여성들은 평범한 회사원들과는 달리 조금 더 특별하고 세련되게 자신을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터 톱 배우, 모델들이 선보인 룩을 통해 세 직군에 어울리는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살펴보자.
패션기자 ‘스타일은 생명이다- 유니크룩’
패션기자에게 스타일은 생명이다. 패션 관계자들과의 미팅, 패션 관련 행사장 방문 등 패션에 해박한 지식이 있는 이들과의 만남에 있어 그 날의 의상은 이들의 또 다른 명함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그러나 세련된 멋이 묻어나는 룩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블랙 앤 화이트의 우수한 컬러 조합을 연출한 배우 남보라. 그가 선택한 멜빵 디테일의 롱 원피스는 시크함과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떠오르는 핫 아이콘 모델 아이린은 무릎까지 오는 슬림 원피스와 유광 소재의 레더 재킷으로 감각적인 룩을 연출했다. 보디라인 전면에 가미된 하트 프린트와 스포티한 느낌의 통굽 슈즈는 그의 패션지수를 높이는데 큰 몫을 한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 SK979 서스펜더 디테일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모 원단으로 제작되어 보온성이 높고 서스펜더를 탈, 착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느낌의 스커트 연출이 가능하다.
교사 ‘단정함은 챙기되 세련된 멋을 놓치지 말자- 심플재킷’
학생에게 본이 되어야 하는 선생님들의 패션에 단정함은 필수다. 하지만 고리타분하고 답답한 룩을 연출한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학생들 사이에서 패션 테러리스트로 낙인 찍힐지도 모른다.
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패셔니스타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는 단정하되 세련된 룩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련된 룩에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재킷을 활용하는 것.
사랑의 힘으로 미모에 한 껏 물이 오른 배우 이청아는 와이드한 네이비 팬츠와 함께 화이트 스트라이프 재킷을 연출했다. 롱하게 떨어지는 길이감과 컬러배색이 다른 카라 디테일이 그의 룩에 세련됨을 더한다.
라이징 모델 이선경은 데님 팬츠, 데님 셔츠에 그레이 재킷을 매치했다. 캐주얼한 무드의 이너에 재킷 하나 매치했을 뿐인데 격식과 멋이 묻어난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 J3287 믹스패브릭 노카라 더블버튼 슬림재킷 어깨에 패드를 가미하여 깔끔한 숄더 라인이 돋보이며 입체적인 절개 라인이 전체적인 라인을 슬림하게 연출한다. 팬츠, 스커트 어디에나 다양하게 연출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
승무원 ‘늘씬한 몸매라인을 강조하자- 슬림핏 원피스’
결혼 후 더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배우 소이현.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슬림핏 원피스로 여성스럽고 섹시한 매력을 어필했다. 허리라인에는 와이드한 가죽 벨트를 더해 포인트를 주었고 블랙의 백, 구두, 스타킹을 매치해 원색 미를 강조했다.
세계적인 톱 모델 이혜정 또한 9등신의 완벽한 보디라인을 그대로 드러낸 니트 원피스를 선보였다. 완벽하게 밀착되는 슬림핏 원피스가 완전한 노출보다 더 육감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 D2494 웨이스트 밴딩 터틀 원피스 니트 특유의 포근함이 느껴지며 슬림한 보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 겨울 아우터에 이너로 단독으로 활용하기 편리하고 허리라인을 잡아주어 보다 슬림한 라인을 연출한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은 모두 딘트 제품
(사진출처- 딘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패션왕’들이 펼치는 패셔너블 주얼리
▶ 옷 좀 입는 그녀의 스타일이 궁금하다 - 장윤주 편
▶ ‘단신 vs 장신’ 스타일링 TIP
▶ 여배우 뒤태 경쟁 시대, “저 관리하는 여자에요~”
▶ F/W에 어울리는 컬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