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클릭 한번으로 간소화된 입사지원 절차로 인해 요즘 취업을 앞둔 이들 이른바 취준생(취업준비생의 준말)들은 다양한 직종에 평균 5개 이상의 이력서를 제출한다.
최근 이러한 추세가 지속되자 취준생들의 경제적 여건을 고려해 방문 한번으로 각각의 기업별, 부서별 적합한 이미지 메이킹은 물론 의상, 메이크업까지 해결해주는 맞춤형 스튜디오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한 고객 맞춤형 스튜디오는 채용시장 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운영진과 화려한 경력의 포토그래퍼 및 헤어메이크업 실장이 삼박자 조합을 이루고 있어 취준생들 사이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이 스튜디오만이 갖춘 독특한 리터칭 시스템에 주목해볼만 하다. 스튜디오 관계자는 이 시스템에 대해 “기존 사진관들의 과한 포토샵, 과대홍보로 인한 취준생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 본인 얼굴에서 수십 가지 인상을 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리터칭 시스템은 의상, 헤어, 메이크업, 배경 등 디테일한 조율을 통해 본 얼굴을 살리면서도 수십 가지 다른 이미지 연출이 가능케 한다. 지원 분야가 다르다고 해서 그때마다 의상을 대여하거나 헤어 손질을 받을 필요가 없는 것.
또한 스튜디오 현장에서 여러차례 수정요청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취준생들의 입장을 고려해 전문 리터칭팀을 구성, 면대 면이 아닌 온라인상으로 인화 직전까지 수정요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인화 요청을 하면 집에서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이 스튜디오는 서울 강남, 홍대, 부산, 광주 등 전국 곳곳에서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찍이 취준생들의 니즈를 파악, 맞춤형 스튜디오로서 자리매김했다. (사진제공: O3스튜디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