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주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를 지난 28~29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500여 명을 초청해 현대차 아산공장, 기아차 화성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을 견학했다. 한옥마을 및 드라마 촬영장 방문, 전통게임 등을 통해 한국문화도 체험했다. 또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리더십 특강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회사측은 "2009년 시작한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한류전도'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까지 8,5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했다. 내년까지 총 1만 명 이상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해 학생 간 유대감 형성과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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