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412/def7537047c8e3e39f58a7b2e4f898f0.jpg)
[양완선 기자] 전국 곳곳에서 크리스마스를 위한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올해는 트리, 산타 축제 등 매년 보아왔던 축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접목된 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연말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소개한다.
일영허브랜드 ‘매직가든 빛 축제 아트 앤 일루미네이션’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는 일영허브랜드에서는 ‘매직가든 빛 축제 아트 앤 일루미네이션’이 한창 펼쳐지고 있다. 수 만개의 LED전구들이 펼쳐지는 환상적인 라이팅 쇼는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낼 정도.
하트, 큐피트, 사랑의 터널 등 ‘사랑’을 주제로 하는 구조물들로 인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12월20일 패밀리데이, 12월24일 커플데이로 지정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자연에서 즐기는 글램핑 체험과 함께 공연과 빛 축제를 하나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부산시는 2014년 11월29일부터 2015년 1월4일까지 37일간의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전등들로 광복로 일원을 가득 채울 ‘부산 트리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하나 되어 누리다’라는 주제로 총 1.2km에서 열린다.
원마운트 빛축제 ‘러브 일루미네이션’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에서는 야외 워터파크를 새롭게 조성해 ‘러브 일루미네이션’ 빛 축제를 선보인다. 캐럴을 배경으로 한 라이트 쇼와 고드름을 표현한 조명 연출이 특징이다.
또한 사랑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포즈 포토존과 지상 45m 높이의 빛의 풍차, 감성적 음악이 흐르는 지름 4.5m 거대 음악 분수는 웅장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진제공: 매직가든)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