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최주란 기자] ‘스웨덴 세탁소’ 오상진이 사법시험에 떨어진 후 방황하다 길거리 도박에 손대는 모습이 포착됐다.
1월15일 MBC 드라마넷 ‘스웨덴 세탁소’(극본 김윤희 이은영, 연출 정환석 김승일 노지혜) 측은 오상진(은철)의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일명 ‘고시오패스’로 불리며 고시중독자의 모습을 보여온 은철은 지난주 방송에서 사법고시 시험 도중 복통을 호소하며 쓰러져 의무실로 실려 갔고, 그로 인해 시험을 다 치르지 못하여 탈락하게 됐다. 하지만 자신만 바라보며 철석같이 합격을 믿고 있는 엄마에게 차마 그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예정.
이미 시험을 포기했기 때문에 고시학원에 갈 필요가 없었으나 엄마에게 말을 못하고 여느 때처럼 학원에 가겠다고 나온 은철은 급기야 길거리 도박에 손을 댄다. 하지만 평생 공부만 해온 은철은 속칭 야바위꾼들에게 쉽게 속아 큰 위기에 봉착한다.
제작진은 “엄마를 실망시킬 수 없어 방황하는 은철의 모습은 한번쯤 실패를 경험한 시청자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얘기가 될 것이다”며 “길거리 도박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오상진씨의 연기 몰입도 또한 최고였다”고 전했다.
한편 은철의 방황과 함께 결정적인 가족사가 공개될 예정인 ‘스웨덴세탁소’ 9회는 16일 오후 7시10분에 MBC드라마넷, MBC뮤직, MBC퀸 채널에서, 17일 오전 11시20분에 MBC에브리원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플러스미디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