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코리아가 짚 체로키와 그랜드체로키를 비롯한 6개 제품이 미국 애드먼즈닷컴이 뽑은 2015 최고 인기차에 올랐다고 밝혔다.
26일 FCA에 따르면 애드먼즈닷컴은 미국 자동차 정보사이트로,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해당 사이트 방문자(월간 방문자 수 1,800만명)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차를 선정했다. 세그먼트를 구분해 발표된 이번 시상에서 짚 체로키는 중형 크로스오버의 최고 인기차로 뽑혔다. 이어 그랜드체로키는 대형 SUV, 그룹 내 닷지 차저, 듀랑고는 대형차와 대형 정통 SUV에서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않았다. 램 1500은 대형 트럭 부문에서 성과를 올렸다.
이와 관련 FCA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국내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체로키와 그랜드체로키가 미국 최고의 인기차에 선정된 것은 짚의 뛰어난 상품성을 증명하는 사례"라며 "올해 소형 SUV 레니게이드로 고객에서 풍성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로키는 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동급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와 온로드 성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동급 최초 9단 변속기, 차세대 디자인, 70가지의 첨단 기술과 품목 등도 강점으로 꼽힌다. 그랜드체로키는 고급 세단 수준의 온로드 주행성능, 강력한 오프로드 주파력을 두루 갖췄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팅크웨어, 아이나비 설맞이 프로모션 진행
▶ 쌍용차, SNS 팬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펼친다
▶ 포드가 말하는 '연결성과 지속가능성'이란?
▶ 혼다, 타카타 대신 토요타 고세이 에어백 장착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