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올해로 10회를 맞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4월 개최될 예정이다.
4월22일부터 24일까지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10회 2015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아시아 20개국 이상 참여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의 신인모델 행사인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Asia New Star Model Contest)‘ 아시아 패션, 뷰티, 메이크업 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아시아 美 페스티벌’, 아시아 모델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모델과 패션, 탑스타를 만날 수 있는 ‘아시아모델상시상식’, 3가지 콘텐츠로 구성된 아시아 최대의 모델 축제이다.
아울러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국가끼리의 모델 및 관련 산업의 콘텐츠를 연계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완성했다. 메인사이트인 www.amfa.or.kr과 각 국가별 대표 도메인을 적용한 www.models-국가명.com(중국은 www.models-cn.com)을 제작해 관련 산업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이 밖에도 몽골, 필리핀, 말레이시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인도, 홍콩, 태국, 일본, 대만, 베트남 등의 도메인도 마련돼 있다.
이러한 시스템의 구축은 향후 아시아의 패션, 뷰티, 메이크업, 성형, 건강, 식품 등 모델을 매개로 한 다양한 산업의 활발한 교류와 현지 진출 활동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모델협회는 이번 플랫폼의 구축과 10주년이 된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앰블럼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협찬사의 물품을 아시아 신청자에게 나눠 줬으며 현재는 페스티벌 관련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와 ‘2015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티켓’ 사전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모델을 중심으로 아시아 향후 패션, 뷰티, 의료, 문화 콘텐츠 등 관련 산업과 함께 ‘한국’이라는 허브를 통해 아시아에서 아시아와 세계로 세계를 아시아로 연결하는 플랫폼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본다. (사진제공: 한국모델협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