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민 기자] 대한민국 최대의 명절, 설날이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설은 주말까지 연이어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수가 늘어날 전망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차례를 지내고 덕담을 나누며 가족 간의 정을 쌓는 명절. 바쁜 생활로 인해 그동안 자주 보지 못 했던 가족들과 친지들을 위한 선물 고민도 즐거운 명절을 기다리는 마음의 일부다.
백화점과 마트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켓에서는 이미 다양한 설 선물 세트를 구비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가족들에게 하는 선물이기에 소홀히 할 수 없는 설 선물. 아직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아래를 참고하자.
■언제나 환영받는 ‘배부른’ 선물
설날 선물 세트로는 늘 ‘고기’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다. 한우 등심 뿐만 아니라 생갈비, 양념갈비, 불고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기는 설날 선물 세트로 늘 환영받는 것. 이와 함께 전통주나 와인 또는 양주를 곁든다면 품격 있는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가격이 조금 부담된다면 건강차 코너를 돌아보자. 설날에는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티타임을 빼놓을 수 없다. 이때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차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스턴트커피 보다 건강에 좋은 한방차나 허브차, 향이 좋은 로즈마리, 페퍼민트 티 등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차 선물 세트를 추천한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지역 특산물도 인기다. 그중에서도 가족들의 건강한 2015년을 염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홍삼, 인삼, 유기농 식품 등의 건강식품도 각광받는 선물 중 하나로 꼽힌다.
배, 사과, 딸기 등 명절 제사상에 올라가는 과일도 설을 맞아 다양한 세트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과일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실정이지만 대한민국에서 과일 없이 보내는 명절은 상상하기 힘들다.
명절이면 흔히 볼 수 있는 한과도 인기 품목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우리 과자인 한과는 부담 없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빛깔이 돋보이는 선물 세트 구성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올해 더 ‘예뻐지는’ 선물
먹거리 뿐만 아니라 품격 있는 화장품 선물도 설 인기 선물 세트 중 하나. 아직까지는 설 선물로 식품류가 많이 들어오는 추세이기 때문에 센스 있는 화장품 선물은 더욱 주목받을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한방 화장품 선물이나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헤어 및 바디 케어 세트가 대표적인 설 선물 품목이다.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보통 10세트를 구입하면 1세트를 더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단,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아마란스 달팽이크림이나 알로에 수딩젤 등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중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아마란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여심을 훔칠 화장품 출시 임박
▶ ‘마스크 팩’ 전성시대
▶ 2015년 피부에 순한 ‘자연화장품’이 뜬다
▶ 룸메이트 속 男女아이돌 ‘피부’ 탐하기
▶ 2015 S/S 메이크업 트렌드 by 맥(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