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토라드코리아가 미들급 로드스터 '뉴 F 800 R'과 도심형 다이내믹 로드스터 '뉴 R 1200 R'을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BMW모토라드코리아에 따르면 'F 800 R'은 병렬 2기통 모터사이클 제품군의 최신 차종으로, 역동적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 및 향상된 출력을 갖췄다. 'R 1200 R'은 수평대향 2기통 복서 엔진을 장착하고, 장거리 주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장치와 첨단 기능을 보유했다.
F 800 R은 새롭게 디자인된 페어링과 라디에이터 쉴드, 전면 머드가드, 휠과 더불어 대칭형 헤드라이트를 통해 역동성이 강조됐다. 색상은 총 4가지가 마련됐다. 개선된 서스펜션과 10㎜ 낮아진 시트 높이(790㎜), 새로운 핸들과 풋 레스트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업사이드-다운 포크가 프론트 서스펜션 기능을 담당하며, 레이디얼 브레이크 캘리퍼가 탑재된 유압식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는 밀림을 방지하고 안정적으로 제어한다. ABS 시스템과 ASC(차체자세 제어장치), ESA(전자식 서스펜션 조절 장치)도 적용됐다. 여기에 온-보드 컴퓨터와 열선 핸들 그립, LED 방향 지시등을 기본 제공한다.
엔진은 798㏄ 수랭식 2기통을 장착해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8.76kg·m를 발휘한다. 특히 1단과 2단 기어비가 더욱 짧아져 즉각적인 반응속도와 함께 향상된 효율을 제공한다.
가격은 1,600만원이다.
R 1200 R은 아날로그 방식의 엔진회전수 계기판과 각종 주행 상태를 표시하는 LCD 계기판이 통합 구성됐다. 이 밖에 클러치나 스로틀 밸브 작동 없이 기어 변경을 할 수 있는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프로와 히팅 그립, LED 방향 지시등도 마련됐다. 또한 다이내믹 ESA는 보다 지능적으로 노면과 주행 상태, 라이더의 몸무게를 고려해 전자식으로 제어된다.
신형은 1,170㏄ 공랭식 2기통 DOHC 복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 125마력, 최대 12.7㎏·m의 힘을 낸다. 전면의 업사이드-다운 텔레스코픽 포크, 후면의 EVO 패러레버, 휠 서스펜션은 로드스터에 충실하면서도 개선했다. 별도로 개발한 튜블러 스틸 브릿지 프레임을 장착해 엔진을 한번 더 보호함과 동시에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행 환경에 따라 4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레인과 로드 라이딩 모드에 다이내믹과 유저가 추가됐다. ABS와 ASC, DTC(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기본 적용됐다.
가격은 2,3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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