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2015 아카데미 기획전’ 기획…13편 영화 스크린으로 만난다

입력 2015-02-11 17:56  


[bnt뉴스 최송희 기자] 독립 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가 ‘CGV아트하우스 2015 아카데미 기획전’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GV아트하우스 2015 아카데미 기획전’은 아카데미상 시상식을 국내 독점 생중계하는 채널CGV와 CGV아트하우스가 함께 마련한 놓칠 수 없는 영화 축제.

어느 해보다 수상을 점치기 힘든 87회 시상식은 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채널CGV를 통해 국내 독점 생중계되며 이에 12일부터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는 미개봉작 8편을 포함한 총 13편의 영화를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4일부터 ‘이미테이션 게임’ ‘스틸 앨리스’ ‘나이트 크롤러’ ‘위플래쉬’ 등 주요 부문 후보작들을 개봉 전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어 상영이 마련되어 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키이라 나이틀리 주연의 ‘이미테이션 게임’은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등 8개 부분 후보에 오른 기대작이며, 줄리언 무어의 여우주연상 수상이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는 ‘스틸 앨리스’ 제이크 질렌할 주연의 각본상 후보작 ‘나이트 크롤러’ 골든글로브 등 주요 영화상 남우조연상을 휩쓴 화제작 ‘위플래쉬’도 ‘프리미어 상영’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16일에는 이동진 평론가가 ‘이다’ 상영 후 라이브톡을 진행한다. ‘파리 5구의 연인’을 연출한 폴란드 출신 파벨 포리코브스키 감독의 신작 ‘이다’는 외국어영화상과 촬영상 등 2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런던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뉴욕, LA비평가협회상 등 유수의 영화제, 영화상에서 무려 56개 트로피를 휩쓴 화제작이다.

영화는 고아로 수녀원에서 자란 소녀가 숨겨진 가족사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이동진 평론가의 섬세하고도 예리한 해설과 함께 국내 최초로 일반 공개된다. 10일부터 예매 가능하고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외 강변, 구로, 상암, 동수원 등 11개 극장에서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장편 다큐멘터리상 부분 유력한 후보작인 ‘제네시스: 세상의 소금’는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라운지에서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했다. 독일 뉴저먼 시네마의 기수이자 최근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피나’ 등 다큐멘터리 연출자로 활약하고 있는 빔 벤더스 감독의 신작 ‘제네시스: 세상의 소금’는 브라질이 낳은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세바스치앙 살가두의 인생과 예술을 담은 역작.

이번 기획전을 맞아 ‘GENESIS’ 프로젝트 대표작을 전시하고 22일 14시40분 상영시, 전 한미사진미술관, 현 이천도자비엔날레 큐레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이계영씨가 세바스티앙 살가두의 사진 세계에 대해 도슨트 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CGV홈페이지에서는 ‘다시 보는 아카데미 수상작’ 주문형극장T.O.D(Theatrical-On-Demand)가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CGV)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