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에도 여전히 놈코어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있어 가장 중요한 편안함과 ‘툭’ 걸쳐도 멋스럽게 ‘척’ 연출 해야 하기에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 되기도 할 터.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야상과 데님 재킷, 사도사도 또 사고 싶은 마력의 가방, 놈코어 트렌드에 맞춰 산뜻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신발까지. 쉬운 듯 어려운 놈코어룩, 올봄에는 이 아이템들을 주목하자.
#OUTER
야상과 데님 재킷을 뽐내기에 이만한 계절도 없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요즘에도 무리 없이 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단순히 캐주얼하고 밋밋하기만 하던 야상이 다양한 소재와 패턴이 더해지면서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이 됐다. 데님과 함께 매치하면 활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플레어 스커트, 롱 스커트등과 입으면 매니시하면서도 귀여운 놈코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트렌드인 놈코어와 페미닌 감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울 니트 스커트도 눈 여겨 볼만하다.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기장과 적당한 핏으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만들어 준다.
데님은 놈코어 룩의 필수 아이템.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데님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미니 원피스 위에 데님 아우터를 매치해 볼 것. 화이트 컬러 팬츠는 보다 더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 룩에 청량한 블루 컬러를 더해주면 모던함은 유지하면서 강렬한 분위기를 심어줄 수 있다. 블루 컬러 재킷이 심플한 블랙 앤 화이트 룩에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세련미를 선사한다.
#BAG
어떤 가방을 들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데일리 룩의 필수 아이템인 3가지 가방을 기억할 것.
멋스럽게 툭 어깨에 걸쳐도 팔목에 걸어도 내추럴한 멋을 내는 숄더백은 봄에 가장 많이 보이는 가방.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백팩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넉넉한 사이즈는 물론 스터드 장식으로 락 시크 무드를 연출한다.
또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토드백은 스타일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니 언제 들어도 멋스럽다.
‘놈코어’ 스타일은 심플한 아이템들만 매치하게 되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컬러나 소재가 돋보이는 가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놈코어’ 스타일에 스타일 지수를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
#SHOSE
놈코어 열풍에 힘입어 모두가 아찔하게 높던 하이힐을 벗고 단화로 갈아 신었다.
편할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양한 스타일로 어디에 신어도 예쁘게 매치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랄까. 여성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져 평소 자주 입는 스타일에 맞게 고르면 된다.
슬립온부터 활동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풍기는 스니커즈까지 종류는 물론, 레더와 메탈 등 소재 또한 다양해졌으며, 레오파드, 이그조틱 등 유니크한 패턴의 제품들도 출시됐다.
특히 슬립온은 가볍고 편안한데다 캐주얼과 세미 정장 등 어느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나들이용은 물론 직장 여성들에게도 세컨슈즈로 제격이다.
뉴트럴 컬러의 슬립온은 컬러 특유의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자아내 내추럴한 분위기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플레어 스커트나 원피스 등 여성스러운 룩에도 캐주얼한 스포티룩에도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 르샵, 에이치커넥트, 리플레인, 프론트로우, 온앤온, 번, 유돈초이, 풀스팟, 나인웨스트, 비키, 금강제화, 반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Star&Style] ‘꽃피는 봄이 오면’ 스타처럼 입고 싶다!
▶ 2015 패션키워드, ‘데님’ 스타일
▶ ‘봄봄봄’, 스타 패션에서 찾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 [헐리우드★ 패션] 헐리우드 공식 애처가, 딸 바보… 벤 애플랙
▶ [Editor Pick] 구하라-서현-다솜, 女아이돌 스타일 포인트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