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민 기자] 기능성베개 업체 가누다가 201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23개 분야 203개 부문 102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산업 군 별 사전조사와 소비자 온라인 설문, 전문가 심사 등의 3단계 과정을 거쳐 57개 브랜드가 선정된 가운데 기능성베개 부문에서는 티앤아이의 가누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개천골요법(CST)을 접목한 기능성베개의 대표 브랜드인 가누다는 10여 년 전 가누다베개의 모태인 ‘오리지널 가누다’라는 제품으로 병원, 한의원, 물리치료센터 등에서 환자를 케어해 주는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이 과정에서 가누다를 체험한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탄생하게 된 것.
가누다가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하기 전까지 국내 기능성베개 시장에는 토종 대표 브랜드가 없었고 소재와 디자인만을 중시한 외국 브랜드만이 존재했기에 가누다는 기능성베개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가누다 유영호 대표는 201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수상 소감을 통해 “가누다 베개가 인류의 베개 문화를 바꿔 놓을 것”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담은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수면 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꾸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가누다는 2015년 신제품인 가누다 골드 라벨을 출시에 이어 청담동 직영 체험 매장을 오픈하며 기능성베개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다.
(사진제공: 가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