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130만원어치?” 통 큰 요우커,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싹슬이’

입력 2015-04-27 16:25   수정 2015-04-27 17:22


[양완선 기자] 통 큰 중국인 관광객들 덕분에 주요상권에 위치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하나대투증권에 의하면 2014년 600만 명의 요우커가 한국에서 쓴 돈은 14조원. 2020년에는 이보다 더 늘어나 쇼핑금액만 약 30조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의 주요 쇼핑 품목은 스킨케어에 기초한 화장품이 대부분이에서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밀집한 명동 주요 상권은 중국인들로 매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상태.

또한 중국인 관광객들은 다량의 많은 금액을 사용하는 쇼핑 패턴을 보여 이들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숍들의 더 큰 성장세가 예상된다.

요우커들의 필수 구매 품목은 바로 ‘made in Korea 마스크팩’

화장을 잘 하지 않는 중국인의 특성 상 마스크팩은 피부 기초건강을 다질 수 있어 필수 품목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최근 명동 일대는 는 마스크팩 전문매장을 다니며 쇼핑하는 중국인 관광객들로 가득하다.

올리브영이 춘절 기간 동안 중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을 조사한 결과 1위가 마스크팩, 2위가 스킨케어 제품으로 나타났을 정도로 중국인들의 국내 마스크팩에 대한 무한 사랑을 엿볼 수 있다.

2014년 2월 처음 등장한 로얄스킨 명동 1호점을 필두로 올마스크 스토리, 마스크 다이어리 등의 마스크 전문점만 15개에 달하며 온라인 쇼핑몰 역시 2014년 싱글데이(11월11일)에 타오바오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이 국내 브랜드 리더코스메틱 마스크팩일 정도로 그 열기가 뜨겁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최근에는 LG생활건강과 같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도 마스크팩 브랜드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알리고 있다.

리더코스메틱, 작년 한 해 마스크팩 4000만장 판매하며 마스크팩 열풍 주역


마스크팩 시장에서도 작년 한 해 단연 독보적인 두각을 나타냈던 브랜드는 바로 리더코스메틱.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중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인 리더스코스메틱은 지난해에만 4000만장의 마스크팩을 판매하며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쇼핑 1순위로 등극했다.

현재 리더스코스메틱 브랜드숍은 오픈한지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성공적으로 명동과 이대 주요상권에 안착한 상태. 재미있는 점은 한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다수인 탓에 2000원에서 4000원에 해당하는 마스크팩이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까지 한 번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이다.

한편 리더스코스메틱 박철홍 사장은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은 서울대 출신의 전문의가 제품 연구와 개발에 참여했다는 점과 알코올을 비롯해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광물성오일, 인공색소, 인공향료, 동물성오일 등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들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환경에 민감한 중국인들 사이에서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리더스코스메틱)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벚꽃축제 가기 전에 ‘준비할 것’
▶ [뷰티이벤트]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 네버 엔딩 스토리 
▶ 매력적인 눈매를 위한 ‘마스카라 사용법’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