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삐삐밴드가 19년 만의 신곡 ‘ㅈㄱㅈㄱ’을 오늘(30일) 공개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4월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삐삐밴드 신곡 ‘ㅈㄱㅈㄱ’을 발표한다.
신곡 ‘ㅈㄱㅈㄱ’은 삐삐밴드의 음악적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은 곡으로 20년 전 시작된 이들의 음악적 실험 정신을 완연히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마치 암호 같은 제목의 ‘ㅈㄱㅈㄱ’은 ‘지긋지긋’이라는 단어로 알려졌다. 삐삐밴드는 쉽고 단순한 노랫말 속에 무비판적이고 권태롭게 흘러가는 우리 시대에 대한 날카로운 메시지를 담아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소속사 팝뮤직 측은 “자유분방함과 파격적인 시도는 삐삐맨드만의 음악적 정체성으로 우리 대중 음악계에 소중한 가치다”며 “20주년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형태로 발표하는 이번 노래는 삐삐밴드를 기억하는 리스너들에게 친숙한 선물 같은 곡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삐삐밴드는 지난 1995년 데뷔, 펑크와 일렉트로닉 등 당시 새로운 사운드 실험과 파격적인 가사, 독특한 스타일로 가요계 큰 획을 그었다. 올해로 결성 20주년을 맞은 삐삐밴드는 원년 멤버가 다시 뭉쳐 ‘ㅈㄱㅈㄱ’을 시작으로 새 앨범을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제공: 팝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