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윤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취업을 앞두고 있는 중국의 여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장품을 기부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6월 10일 중국 상해교통대학교에서 코트라(대한무역진흥공사)와 함께 연계하여 진행된 아미코스메틱 화장품 기부 CSR 행사에서는 취업을 앞둔 여대생들에게 화장품 기부는 물론 피부 관리 상식, 화장품 사용 팁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CSR 행사란 한국무역진흥공사인 코트라의 사업 중 하나로 참여 기관이 해외 관련 국가의 사회 발전과 인력 육성, 환경 개선 등에 기여하면서 사회적 책임(CSR)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 날 진행된 CSR 행사는 상해 총괄 총영사와 중국 언론 관계자 등 150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규모의 행사로 시작 전부터 글로벌 사회공헌의 대표적인 사례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날 아미코스메틱은 평소 직접 화장품을 구매하기 어려웠던 여대생들에게 비비크림, 토너, 앰플 등 자사 화장품 1,500여개의 화장품을 기부하며 이웃 사랑에 동참 하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중국 상해 CSR 행사를 통해 화장품 기부는 물론 여대생들에게 다양한 피부 관리, 화장품 사용 방법까지 알려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더욱 더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최근 차이나 뷰티 엑스포, 티몰 직구 사이트 오픈 등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코스메틱)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박한별-다솜, ‘정글의 법칙’ 미녀들의 광채 피부
▶ ‘프로듀사’ 아이유 대기실 속 화장품, 어디꺼?
▶ 울긋불긋 피부의 ‘열’을 내려라!
▶ 아이유의 마음이 담긴 ‘아이소이 지우개 페스타’ 현장 대공개!
▶ [뷰티이벤트] 6월 여름맞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