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영 기자] 잘나가는 걸그룹 스타들의 핫 서머 메이크업 트렌드.
계절이 바뀌면서 메이크업 스타일과 뷰티 제품들도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여름의 특수성이 반영된 최적화 제품이 출시되면서 메이크업 트렌드의 선두주자인 아이돌들의 메이크업도 다양한 시도와 변화로 무대를 빛내고 있는 것이다.
한류 열풍 중심에 서 있는 걸그룹 멤버들의 메이크업 스타일도 각양각색. 여자 아이돌들의 개성 넘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통해 2015년을 빛낼 ‘핫 서머 메이크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HOT SUMMER POINT MAKEUP
POINT 1. 한승연-구하라, 강렬한 태양빛 네일 아트
여름철 대세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네일’은 걸그룹 멤버들이 무대 및 행사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 의상과 메이크업에 맞춰 바른다.
카라의 한승연과 구하라는 하얀 피부 톤이 돋보이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레드 립스틱을 더욱 강조해 줄 수 있는 레드 계열의 컬러를 선택해 여름의 강렬한 태양빛을 담은 듯한 네일 아트를 완성했다.
POINT 2. 허영지-다솜, 촉촉한 발색 립스틱
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더라도 걸그룹이 포기 할 수 없는 포인트 화장이 있다면 ‘립’. 무수한 컬러 라인을 자랑하는 립스틱은 여자 가수들의 이미지는 물론 그날의 기분까지 표현할 수 있는 잇템으로 사용된다.
카라의 허영지는 촉촉하면서 발색이 살아있는 핑크 계열 립스틱으로 러블리 메이크업을 완성했으며 씨스타 다솜은 하얀 모찌 피부를 뽐내며 핫 레드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줘 여성스러우면서도 아찔한 매력의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POINT 3. 유리-박규리, 자신감 넘치는 또렷 눈매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졌다면 스모키 메이크업은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또렷한 눈매를 통해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는 걸그룹에게 중요한 법. 여름철 아이 제품을 고를 때는 워터프루프 기능은 필수로 체크하고 사용하자.
소녀시대 유리는 내추럴 메이크업과 함께 눈 위 라인과 끝을 블랙 아이라이너로 강조해줘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줬다. 카라의 박규리는 마스카라로 풍성한 눈썹을 표현해 카리스마 넘치면서 자신감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 걸그룹 포인트 썸머 메이크업 완성하기
텐세컨즈 2015 HOT SUMMER COLLECTION
여름철 네일 케어는 필수. 손끝에서 살아나는 럭셔리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1. 텐세컨즈 하이-글로시 유리알 젤네일 썸머 3컬러를 발라보자. 41네온라이트오렌지, 42제주도의푸른밤, 40네온라이트핑크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새로운 컬러 라인으로 유리알 고광택 컬러를 자랑한다. 브러시 자국 없이 매끈하게 발리며 뛰어난 건조 속도가 돋보이는 네일 제품이다.
깊이 있는 선명한 컬러로 입술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2. 텐세컨즈 하이-톡스 립스틱 썸머 3컬러를 사용해보자. V03날라리핑크, V02쨍하고해뜰날, V01디스코퍼플로 색상이 이루어져 있으며 끈적임이 적고 지속력이 우수한 롱래스팅 립스틱이다. 매끄럽게 발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벨벳 시스템의 여름철 핫 아이템.
광택감이 살아있는 촉촉한 립스틱을 원한다면 3. 텐세컨즈 하이-톡스 유리알 젤루즈 썸머 3컬러를 바르자. 04핑크부케, 05바람난퍼플, 06살구빛사랑으로 컬러가 구성됐으며 45% 이상 수분을 함유해 생생하게 맑은 발색을 한다. 끈적임 없이 밀착돼 오래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과 진한 눈매를 강조하고 싶다면 4. 텐세컨즈 하이-솔루션 파워 롱래쉬 마스카라 스페셜 기획 제품을 활용해 메이크업해보자. 하이-솔루션 파워 롱래쉬 마스카라와 멀티 메이크업 펜슬을 함께 사용해 길고 탄력 있는 속눈썹 표현은 물론 깊이 있는 아이섀도우까지 완벽한 걸그룹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코리아나화장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
▶ [뷰티이벤트] 피부 고민 탈출 프로모션
▶ 울긋불긋 피부의 ‘열’을 내려라!
▶ [뷰티신상] 순수-보송한 피부 만들기
▶ 박한별-다솜, ‘정글의 법칙’ 미녀들의 광채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