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포맨이 새 앨범 ‘유학’을 발표했다.
6월2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포맨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유학’이 정식 발매됐다.
이번 새 앨범 ‘유학’은 사랑에 빠지는 순간부터 이별 후 후회까지의 과정을 고스란히 한 장의 앨범에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불킥’을 시작으로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 ‘유학’ ‘그날들’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각각의 곡들을 통해 ‘사랑’ ‘설렘’ ‘아쉬움’ ‘이별’ 등의 감성을 포맨 특유의 보컬법으로 표현해냈다.
‘유학’은 가수 윤민수와 프로듀서 킹밍(Kingming)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작곡가 민연재와 최성일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멤버 김원주가 수록곡 ‘그날들’을 직접 작사하고, 신용재는 ‘그날들’에 공동 작사, 각곡에 참여하며 한층 성숙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줬다.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니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포맨만이 갖고 있는 색깔을 표현하고자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맨은 8월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김원주 군 입대 전 굿바이 콘서트 ‘유학’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