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6/54463c93b40be7d109c51a96ca708763.jpg)
[박진진 기자] 민낯이 예뻐야 진짜 미인이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요즘, 민낯이 아름다운 여성이 워너비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화장기 없이 자연스러운 민낯을 보여줘 인기를 얻은 여배우 설현, 공승현, 박민영이 그 예다.
설현은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서 청초한 민낯으로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고. 공승현은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매력적인 눈빛을 발산해 씨엔블루 이종현을 비롯, 수 많은 남자들을 푹 빠지게했다. 우윳빛 피부를 가진 박민영은 ‘힐러’에서 파격 단발로 귀여움을 어필해 글로벌 스타로 첫 걸음을 뗐다.
세 여배우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화장기 없는 ‘민낯’이 더 예쁘다는 것. 모공, 잡티, 주름까지 자세히 보이는 TV에서도 스스럼없이 민낯을 드러낼 줄 알더라. 군더더기 없는 페이스 라인에 또렷한 이목구비, 자연스럽게 올린 속눈썹과 써클 렌즈를 착용한 것 같은 빛나는 눈매를 가진 그들의 얼굴을 살펴보자.
남심홀릭 ‘연기돌’, AOA 설.현.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6/c510c766f6b2faf7c6325c5da60c8bac.jpg)
걸그룹 AOA 멤버 설현이 영화 ‘강남1970’에 이어 최근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서 여진구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대중들에게 호평을 듣고 있다. 큰 키와 글래머러스한 몸매, 베이비 페이스로 반전 매력을 가진 그는 남성팬들에게 무한한 인기를 얻는 중.
블랙 컬러의 긴 생머리로 청순함을 고수하는 설현은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갸름한 페이스 라인에 써클렌즈를 착용한 듯한 큰 눈동자를 가지고 있어 별 다른 메이크업이 필요 없을 정도. 보다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눈썹과 헤어 컬러를 맞추고 일자 모양으로 잘 정돈해주면 된다.
우결(우리 결혼했어요)의 ‘매력녀’, 공.승.연.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6/9bf8d5e217073b7dc5feffcbec706a82.jpg)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씨엔블루 이종현과 가상 부부가 되어 솔직담백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공승연. 또렷한 이목구비와 맑은 눈빛 덕분에 화장기 없는 얼굴로 브라운관에 더 자주 비춘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그랗게 뜬 눈으로 민낯을 자신있게 공개하기도 했다.
공승연의 매력 포인트는 한 눈에 봐도 시원한 눈매와 은은하게 빛나는 눈동자, 눈 밑에 자리 잡은 애교살이 안리까. 실제 이종현이 그의 눈동자를 보고 마치 토성같다고 해 ‘공승연 눈빛’이 화제가 된 적 있다. 써클 렌즈를 낀 듯 노란빛을 띄는 공승연의 눈동자에는 신비로움이 느껴진다. 그가 살짝 미소 지을 때에는 눈이 반달 모양으로 변해 사랑스러운 분위까지 풍긴다.
‘힐러’의 여인, 박.민.영.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6/ca50a2a9dd4d0f6fa6c4ff368780662f.jpg)
드라마 ‘힐러’에서 일과 사랑 두 가지를 잡은 당당한 여기자의 모습을 보여준 박민영. 긴 생머리를 고수하던 그가 앞머리를 살짝 내린 단발머리를 연출해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실제 드라마 출연 이후 박민영의 패션, 뷰티를 따라하는 국내, 해외 팬들이 늘어 그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고.
드라마 속 박민영은 털털한 성격과 어울리는 민낯 메이크업으로 본연이 가진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뽐냈다. 결점 없는 피부에 동그랗고 큰 눈,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올려 또렷한 눈매를 강조한 것이 눈에 띈다.
추천! 민낯에 어울리는 뷰티 아이템
매끈한 피부는 민낯을 더 깨끗하고 화사하게 밝혀주는 요소 중 하나다. 투명한 피부에 사슴같이 빛나는 눈동자, 잘 정돈된 눈썹, 한 듯 안 한 듯한 아이 메이크업이 곁들여져 있을 때 아름다운 민낯은 더욱 빛을 발한다. 메이크업 기술이 부족하다면 은은하게 빛나는 눈동자를 표현할 수 있는 써클 렌즈를 착용해도 좋다. 민낯이 예쁜 세 여인처럼 만들어줄 6가지 뷰티 아이템을 선별했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6/23be3b2f29530f6642399e603ad5cc90.jpg)
1 비욘드 히말라야 깊은 보습 에센스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책임지는 에센스로 히움 허브와 천연 보습 성분으로 피부 속부터 꽉 채워 표면까지 풍부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빠른 흡수력과 깊은 보습감으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에센스.
2 에스쁘아 브라우 마스터
염색모에 꼭 필요한 아이브라우. 원래 내 눈썹같은 자연스러운 컬러와 섬세한 눈썹결을 연출해주는 브라우 마스카라다. 가벼운 질감의 아쿠아 젤 베이스와 고순도 컬러 피그먼트가 자연스러운 컬러링을 도와준다.
3 뉴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으로 마스카라, 아이라이너가 필요없는 써클렌즈. 홍채를 닮은 디자인으로 다른 서클렌즈와는 달리, 자연스러운 눈빛 연출에 최적의 아이템이다. 정교한 회색 서클과 골드 패턴의 조합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내츄럴 샤인’을, 깊이감 있는 눈매를 원한다면 섬세한 빛살 무늬의 갈색 서클라인이 돋보이는 ‘비비드 스타일’을,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깔끔한 서클라인이 특징인 ‘액센트 스타일’을 추천한다.
4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동양 여성의 눈꺼풀 모양과 눈의 폭에 맞게 설계되어 있어 속눈썹을 한 번에 컬 업 시켜준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3회에 걸쳐 컬링하면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5 페리페라 홀리 딥 라이너 마커
헤나 추출물이 들어있어 엣지 있는 블랙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멀티프루프 기능으로 하루종일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유지해주는 아이라이너. 점막에 아주 얇게 그려주면 티나지 않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6 로레알파리 미스 망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아찔한 컬링과 볼륨이 더해져 3D 입체 눈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한국인 눈매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깃털 브러쉬가 속눈썹을 가볍게 들어 올려줘 처짐 없는 컬링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MBC ‘우리결혼했어요’ , KBS 2TV ‘힐러’ ‘오렌지 마말레이드’ 캡처/ 공승연 인스타그램 캡처/ 비욘드, 에스쁘아, 아큐브 디파인, 시세이도, 페리페라, 로레알파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
▶ [스타뷰티 줌인] 소유-김지원-심은경, 매료되는 눈빛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들의 나이트 케어 “마스크팩 하세요~”
▶ [뷰티신상] 여름 맞춤형 화장품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