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문화가 있는 날' 확산 위해 협약 체결

입력 2015-07-28 09:51   수정 2015-08-03 08:47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과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는 '문화가 있는 날'이 소외되는 지역이 없이 전국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3.5t트럭을 개조한 다목적 이동형 공연차를 기증할 계획이다. 공연 장비를 차에 장착해 기동성을 살리고, 평소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농산어촌 및 섬 지역 주민을 방문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임직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정시 퇴근 및 문화공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컬쳐 데이'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전국 60개 문화예술회관과 함께 지역 문화소외계층 1만명을 초청해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존 나눔 티켓', 전국 15개 군부대를 찾아가 문화공연을 실시하는 '군인의 품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자동차라는 기계가 문화예술과 만나면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삶의 행복을 주는 문화매체가 될 수도 있다"며 "자동차 제조사가 문화예술을 후원함으로써 문화예술의 힘을 보여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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