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희경 인턴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로 음원 차트 1,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8월18일 정오 소녀시대는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Lion Heart)’와 ‘유 싱크(You Think)’ 등 6곡을 공개했다.
이에 ‘라이언 하트’는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 ‘유 씽크’는 올레뮤직, 엠넷 뮤직 등 실시간 1위 및 각종 음원 차트에서 ‘라이언 하트’에 이어 실시간 2위에 랭크, 더블 타이틀곡 모두 나란히 음원 차트 1, 2위를 차지해 소녀시대의 막강 파워를 확인시켜 주었다.
게다가 소녀시대의 새 앨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가 공개되자마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소녀시대가 소울 팝 스타일의 멋진 ‘라이언 하트’를 내놓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큰 관심을 보여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인기를 또 한 번 실감케 했다.
빌보드는 “소녀시대는 최근 소녀시대 특유의 달콤하고 밝은 분위기의 곡 ‘라이언 하트’를 발표했다. 이번 곡은 지금까지의 발표곡과는 달리 살짝 변화를 줬는데, 펑키한 베이스 라인과 브라스를 추가해 보다 소울풀한 접근으로 음악을 완성했다”고 상세히 설명해 눈길을 끈다.
한편 소녀시대는 21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