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빈 기자]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는 요즘, 많은 이들이 레드 립 화장법에 관심을 보인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자 연예인 역시 레드립 메이크업에 마음을 빼앗긴 듯하다.
배우 김남주를 비롯해 설리, 그룹 AOA의 설현 등 공식 석상을 찾은 스타들은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입술을 붉게 물들이고 등장했다.
스타들이 레드 립에 주목한 이유는 무엇일까. 곧 다가올 가을을 맞이해 자신의 메이크업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레드 립 화장법에 주목하자.
# 스타가 선택한 레드
먼저 김남주가 선택한 레드를 살펴보자. 그는 연예계 대표 트렌드 세터답게 전반적인 스타일과 어울리는 입술색을 골랐다. 와인을 머금은 듯한 그의 레드립은 밝은 브라운 컬러의 헤어와 카키색 의상과 어우러져 더욱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반면 설리는 ‘레드도 사랑스러울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보여줬다. 그는 검은색 헤어에 하얀 피부를 고려한 듯 앵두같이 맑은 레드를 선택했는데, 이는 깨끗한 인상을 만들며 특유의 발랄한 매력을 부각했다.
# 레드 립 메이크업 TIP
FACE: 자신의 피부색을 살려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이나 쿠션팩트를 사용하고, 눈 아래나 팔자주름 등 칙칙한 부분은 하이라이터로 밝혀 화사한 피부를 표현한다.
EYE: 펄이 없는 베이지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바른 뒤, 연필 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며 아찔한 눈매를 만든다. 이때 레드 립 메이크업의 강렬함을 부각하고 싶다면 라인의 끝 부분을 위로 올려주고, 전반적으로 깨끗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가늘고 길게 빼준다.
CHEEK: 크림 제형 블러셔를 덜어 볼을 감싸듯 찍어준 다음,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펴준다. 이어 브러시로 살짝 쓸어준다.
LIP: 레드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발라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가득 채우듯 바른 다음, 립 라이너로 립스틱을 덜어내 입술 산과 입꼬리에 또렷한 하인을 그려주면 깔끔한 레드 립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뷰티 줌인] 최지우-엄현경-이지애, ‘엘레강스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 [뷰티신상] 가을에 촉촉함을 더해줄 맞춤 아이템
▶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미국 남성 스킨케어의 특징과 트렌드
▶ 가을맞이 브라운 메이크업 HOW TO
▶ [#스타 #헤어] 고준희-아이유-이정현, ‘단발’의 정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