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미녀는 잠꾸러기”라는 말처럼 피부 건강과 숙면은 무척이나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
연예인 못지않은 깨끗하고 촉촉한 무결점 피부를 꿈꾼다면 하루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과 함께 슬리핑 팩을 챙겨 보자. 슬리핑 팩이 잠든 사이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 다음날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줄 것이다.
그렇다면 슬리핑 팩은 어떻게 골라 사용해야 할까. 저자극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키초(KICHO)가 알고 있으면 유용한 슬리핑 팩 관련 정보들을 소개했다.
‘슬리핑 팩’ 왜 좋을까?
잠이 든 사이 우리 몸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체온이 높아진다. 자연스레 피부의 온도도 함께 올라가며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게 되는 데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 푸석거림, 갈라짐, 건조함 등의 문제로 고민할 수 있다.
숙면을 취하고 있는 동안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키고 싶다면 슬리핑 팩과 같은 나이트케어를 위한 뷰티아이템을 꼭 챙길 것.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듬뿍 펴 바르는 것도 좋지만 슬리팽 팩을 사용하면 적은 양으로도 탄탄한 보습막 구축이 가능하다.
효과 높이는 똑똑한 슬리핑 팩 사용법
01 적절한 양 조절 - 욕심을 버리자
단시간 내 다이내믹한 피부 개선 효과를 원한다 해서 많은 양의 슬리핑 팩을 사용하지는 말자. 피부가 받아들일 수 있는 영양분의 한계치가 있기 때문. 피부 건조함이 심하다면 얼굴 전체에 얇게 슬리핑 팩을 바른 다음 어느 정도 흡수가 된 후 한 번 더 얇게 덧발라주는 방법을 이용하자.
02 도구 사용 - 손대신 브러시를 이용하자
어떤 도구를 사용해 수면팩을 바르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슬리핑 팩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손대신 전용 브러시를 사용해 보자. 슬리핑 팩을 얼굴에 더욱 고르고 얇게 펴 바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기 때문에 세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03 각질 제거 후 사용 - 영양분이 흡수될 공간을 만들어주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 하더라도 각질과 노폐물로 꽉 막힌 피부 위에 바르면 아무 소용없는 법. 슬리핑 팩의 사용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꼼꼼한 세안과 함께 주기적인 각질 관리로 깨끗한 상태의 모공을 만들어주자.
04 마무리 스킨케어 - 슬리핑 팩으로 마무리하자
너무 피곤해서 세안 외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벼운 기초 스킨케어 후 마무리 과정에 슬리핑 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토너를 듬뿍 적신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한 후 슬리핑 팩을 이용하면 더욱 완벽한 피부 관리가 가능해진다.
슬리핑 팩 추천 :: 키초 카멜리아 슬리핑 팩-동백오일 슬리핑 마스크(KICHO CAMELIA SLEEPING PACK)
잠든 사이 피부 속 깊숙이 영양성분을 전달해 피부 밸런스를 지켜주는 슬리핑 팩. 외부의 유해성분으로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동백오일(카멜리아 오일) 성분을 비롯해 홍삼의 9배 이상 공정을 거친 자연발효 흑삼추출물, 로즈워터, 라놀린 등 4가지 성분을 주원료로 이용해 복합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용 브러시가 세트로 구성되어 슬리핑 팩의 관리 효과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후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마사지하면 간편하게 나이트 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다.
(사진출처: 키초(KICHO),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뷰티이벤트] 추석맞이 풍성한 뷰티 혜택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
▶ [뷰티테스트] 브론즈 헤어에 어울리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