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t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라이프앤타임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9월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라이프앤타임 첫 번째 정규 앨범 ‘랜드(LAND)’는 땅 위에 존재하는 자연, 도시 그리고 사람에 대한 노래를 담았다.
이번 첫 정규 ‘랜드’는 라이프앤타임이 주로 풀어내 온 자연과 시간의 범주를 조금 더 확장해 만물에 근원인 대지에 관해 이야기한다. 정신없이 빠르고 경쟁이 난무하는 거친 도시에 살고 있지만, 이 도시를 사랑할 수밖에 없음을 노래하는 타이틀곡 ‘마이러빙시티(My Loving City)’, 숲을 걸으며 자신을 스스로 돌아본다는 ‘숲’, 흔들리는 나무를 자아에 빗댄 ‘쉐이킹트리(Shakin Trees)’ 등 총 9곡이 수록된다.
또 다채로운 사운드를 위해 라이프앤타임 첫 정규 앨범에는 밴드 장기하와얼굴들의 하세가와 요헤이가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하세가와 요헤이는 앨범 수록곡 중 타이틀곡 ‘마이러빙시티’를 비롯 ‘급류’ ‘땅’ ‘꽃’ 등에 섬세한 디렉팅을 더했으며, 라이프앤타임 멤버들이 직접 일본에 가서 작업해 전반적인 앨범의 안성도를 높였다.
한편 삶과 시간에 대해 노래한다는 의미에 라이프앤타임은 밴드 로로스의 기타리스트 진실, 칵스의 베이시스트 박선빈, 재즈 드러머 임상욱까지 동갑내기 친구 셋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첫 정규 ‘랜드’ 발매 이후 각종 페스티벌 및 공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 해피로봇레코드)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