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미영 기자] 싱어송라이터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함은 물론 배우로서 가능성까지 보여주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아이유. 남자들이 꿈꾸는 이상형으로 언제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만인의 연인이다.
가녀린 체구와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로 여성들에게도 ‘워너비’로 손꼽히는 아이유의 매력 지수를 더욱 높이는 것은 청순하고 귀여운 룩을 완성하는 메이크업에 있다.
튀는 색조 제품이나 피부 표현은 최대한 배제하고 반짝임과 생기만을 더하는 아이유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보송보송 찹쌀떡 피부 표현
아이유는 매끈한 광채 보다 보송보송한 질감을 살리는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을 즐겨 한다. 기초 단계부터 화장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도록 제품을 얇게 여러 번 두드리며 완벽히 흡수시키는 것이 관건이다.
메이크업을 촉촉히 밀착시키는 프라이머 제품을 얼굴 전체에 소량 나눠 바르고 눈 밑과 이마에 미세한 펄감의 베이스를 얇게 깔아 자연스러운 빛을 더한다.
인위적이지 않은 화사함을 준 피부 위에 브러시를 사용해 파운데이션을 꼼꼼히 펴 바른다. 붓 자국을 없애기 위해 스펀지로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 해주면 결점 없는 투명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아기같이 순하고 동그란 눈 만들기
눈에 띄는 팝한 컬러보다는 맑은 색채의 섀도우가 아이유 눈 화장의 메인 컬러다. 피부톤과 거의 일치하는 누디하고 청초한 베이지톤으로 가볍게 음영을 주는 정도다.
단 아이라인은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세심한 터치가 필요하다. 얇고 정교한 선을 연출할 수 있는 붓펜 타입이나 젤 아이라이너가 적합하다.
아이라인 눈꼬리를 자연스럽게 아래를 향하도록 길게 빼주는 것이 순하고 동그란 강아지 눈매를 만드는 팁이다. 속눈썹은 가볍게 뷰러로 컬링한 뒤 롱래시 마스카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생기 가득 립 메이크업
아이유가 평소 즐겨 사용하는 립 컬러는 레드와 붉은 빛이 강하게 도는 핑크다. 밝은 톤의 피부와 오랫동안 고수하고 있는 흑발과 대비를 이루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컬러들이다.
얇은 입술의 경우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을 입술에 채워 바르는 것 보다 글로시하고 촉촉한 제품을 택해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발색이 좋은 레드 계열 틴트 제품을 입술 안쪽에 톡톡 두드려 발라주고 소프트 핑크 색상의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촉촉하게 혈색을 살리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내 피부에 ‘산소’ 공급
▶ [뷰티이벤트]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쇼핑 찬스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뷰티 줌인] 홍진영-서현-혜림, 女가수들의 ‘가을 메이크업’ 스타일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