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생을 위한 영양 만점 음식은?’ 고단백 식품 추천

입력 2015-10-21 09:00  

 
[라이프팀] 수능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다. 모든 부모는 수험생인 아들, 딸을 위해 특별히 좋은 음식들만 먹이고 싶을 것. 하지만 이 시기에는 무리하게 식단을 바꾸기보다는 평소에 먹는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단 아침을 먹지 않는 학생이었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챙겨 먹자. 학습활동은 뇌의 에너지원을 급격히 소모하게 하기 때문에 에너지 충당이 힘든 공복은 좋지 않다. 

특히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자. 이는 위장에 부담을 덜 주고 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을 함께 알아보자.

▶달걀 

 
달걀은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또 위장을 강화해주는 성분이 함유돼 섭취 시 건강한 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달걀찜, 달걀부침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삶은 달걀은 조리시간이 짧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서 간식으로 먹기 좋다.  

또 달걀은 어떤 요리를 하든 식감이 부드러워 아침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저 칼로리 식품이라 야식으로도 손색없다.

▶등 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는 뇌 신경을 활성화해 수험생에게 도움이 된다. 더불어 하얀 생선보다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등이 많이 함유돼 영양공급의 균형을 맞춰준다. 대표적으로 고등어, 꽁치 등이 있다.

특히 고등어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지만, 9~11월 제철에 먹는 가을 고등어는 맛이 가장 뛰어나다.

구이, 조림, 자반, 찜 등으로 조리해 반찬으로 먹는 것이 보통이지만, 최근엔 고등어 샌드위치나 퀘사디아 등 다양한 조리법을 찾아볼 수 있다. 

▶닭 가슴살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있다. 더구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두뇌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또 단백질 체내흡수율을 돕는 비타민 B6가 풍부하며, 소화 흡수가 잘 돼 기력회복에 좋다.

또 닭가슴살은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 수단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운동량이 적은 수험생들이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지앤푸드 굽네몰 훈제 닭가슴살은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을 자랑한다.

훈제 닭가슴살은 한 팩씩 먹기 좋게 포장돼 따로 도시락을 쌀 필요 없이 먹을 양 만큼 휴대하면 된다. 이미 슬라이스 되어 있어서 접시나 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으로부터 30일, 냉동보관 시 6개월까지로 섭취 가능 기간이 길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수험생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출처: 굽네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뷰티신상] 가을에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 대체 무슨 뜻이야! 피부 미용 성분 백과에 주목
▶ ‘내겐 너무 가까운 그대’ 이어링과 메이크업의 상관관계
▶ 발이 예쁘면 더 예뻐 보여요
▶ [#스타 #헤어] 김유정-김새론-진지희, 소녀 감성 물씬! ‘롱 헤어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