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혜 기자] 김성령, 김희애, 도지원 이들에게는 동년배보다 젊고 아름다워보이는 동안 피부를 소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존재한다.
젊고 건강한 동안 피부로 인해 여전히 아름다운 매력을 뽐내고 있는 이들. 이들처럼 주름 없이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다.
예부터 여성들은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몇 가지 생활습관으로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환하게 만들 수 있는 동안 특급 솔루션 팁을 제안한다.
동안 피부 만드는 습관 1. 각질 관리
가을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심한 일교차 때문에 피부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 그래서 각질이 탈락되고 새로운 세포가 재생하는 순환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피부가 거칠어지게 된다.
얼굴에 두껍게 쌓인 각질은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방해하고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한 각질이 쌓이게 되면 주름 생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 관리를 진행하자.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각질 관리 기능이 있는 클렌징 제품 사용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동안 피부 만드는 습관 2. 딥 클렌징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에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진다. 따라서 피부관리에 소홀히 하게 되면 모공 속에 블랙헤드와 같은 피부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염증,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무엇보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탄력이 떨어져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여배우들처럼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잔여 노폐물을 깨끗이 청소해주자. 예민해진 모공을 위해 순한 클렌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피부를 닦아내는 것이 좋다.
동안 피부 만드는 습관 3. 한방 스킨케어
불규칙적인 스킨케어는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려 과도한 피지 분비 및 트러블을 유발한다. 따라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위한 스킨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여러 화장품을 덧바르면 되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해 간단하지만 완벽한 스킨케어를 진행하자.
기능성 화장품인 한방화장품 사용은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인삼을 비롯해 당귀, 작약 등 한약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주름부터 미백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DITOR’S CHOICE ANTI-AGING ITEM
동안이 되고 싶다면 안티에이징 아이템으로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만들자. 피부의 거친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피부가 젊어지는 안티에이징 아이템을 제안한다.
1. 클렌징크림 SK-2 트리트먼트 젠틀 클렌징 크림(SK-ll Facial Treatment Gentle Cleansing Cream)
2. 클렌징오일 슈에무라(Shu uenura Skin purifier)
3. 스킨케어 한생화장품 린 비결 윤 에센스&에멀전(HANSAENG COSMETICS RIN Bi-gyeol Yun Essence & Emulsion) 린 비결 윤 라인은 식약청으로부터 미백기능과 주름개선 기능을 인정받은 아이템으로 6년근 발효 인삼 추출물과 한방 플라워 콤플렉스 단화연 등이 조화롭게 함유돼있어 피부에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해준다.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린, SK-2, 슈에무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기자체험기] 잠자면서 예뻐지자, 아이소이 슬리핑팩
▶ [뷰티신상] ‘홈케어’로 눈여겨 볼 새로운 아이템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
▶ [뷰티신상] 가을의 무드를 즐기는 아이템
▶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