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3분기 매출액이 8,19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6% 성장했다.
4일 쌍용차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판매는 내수 2만3,833대, 수출 1만241대(CKD 포함)를 포함 총 3만4,074대다. 매출은 8,195억원, 영업손실 36억원, 당기 순손실 27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3분기는 티볼리 판매확대에 힘입어 판매대수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모두 6% 이상 증가하는 등 영업손실 규모도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판매는 3분기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9.8% 증가한 6만9,243대를 기록하며 2004년 3분기 누계(7만5,669대) 이후 11년 만에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특히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월 3,000대 이상 판매돼 3분기 누계로 2만9,648대를 기록, 내수 판매 증가세를 주도했다. 누계 내수 판매가 이미 지난해 내수 판매실적을(6만9,036대) 넘어서는데 큰 기여를 했다.
손익 실적 역시 지난 1분기 342억원, 2분기 199억원, 3분기 36억원 등 3분기 연속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3분기에는 영업손실 규모가 크게 감소했다. 당기 순 손실은 환율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3분기까지 누계 경영실적은 판매 10만3,874대, 매출 2조4,153억원, 영업손실 577억원, 당기 순 손실 811억원이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는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는 티볼리 판매 확대가 지속되는 만큼 공급확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티볼리 및 유로6 제품을 기반으로 올해 내수 판매목표 10만대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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