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언제까지 이러한 부기와의 동거를 이어갈 것인가. 그러나 막상 이별을 고하자니 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가슴 앓고 있는 이가 많을 것.
위와 같은 사연의 주인공이라면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자. 부기로 인해 한동안 잊고 있었던 당신의 산뜻하고 가벼운 미모를 되찾아 줄 노하우가 여기 있다.
이별 전, 그와의 만남부터 되짚어보아라
부기가 발생되는 이유로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흔히 전날 밤 유혹에 못 이겨 흡입하고만 라면 한 그릇을 떠올릴 것.
결코 틀린 말은 아니지만 보다 엄밀히 말하자면 체내에서 정체 중인 ‘노폐물’과 ‘수분’ 탓이 크다. 또한 이는 원활하지 못한 혈액의 순환에 따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부기 현상은 피부뿐 아니라 신체 건강을 위해서도 필히 개선할 필요가 있다.
한편 부기와의 이별을 위한 핵심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여러 실천들을 통해 해로운 요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거나 정체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것에 있다. 이의 자세한 이모저모 파악을 위해 아래의 제시를 살펴보자.
유익한 식품 섭취로 부기의 요인을 ‘배출’
앞서 말했듯 부기와의 이별을 위한 핵심 중 하나는 ‘배출’. 이를 촉진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식품 섭취’를 들 수 있다.
풍부한 수분 함유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돕는 수박이나 오이 등이 대표적인 예. 또한 부기의 또 다른 원인 중 하나인 ‘염분’을 분해시키는 효과를 지닌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이 듬뿍 담긴 고구마, 바나나 등의 식재료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도 무척 유익하다.
한편 특정 식품에 대한 섭취를 자제함으로써 부기를 방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나트륨 함량이 높거나, 체내 혈관 축적으로 인해 원활한 혈액 순환을 저하시키는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 음식은 되도록 지양할 것.
원활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여러 팁들
매일 아침 찾아오는 얼굴 부기와의 이별을 원한다면 우선 경직된 안면 근육부터 풀어주자. 이는 입을 크게 벌려 ‘아에이오우’를 각각 한번씩 발음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에 간단한 마사지를 함께 곁들여주면 더욱 금상첨화다.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턱의 중심 부위부터 얼굴 윤곽을 따라 귀 밑까지 가볍게 쓸어 올리듯 마사지해주면 끝.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시 탁월한 안면 근육 이완은 물론 피부 탄력 개선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 땀과 함께 체내에 정체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것도 무척 유익한 방법이다. 이때 수시로 물을 섭취해주면 보다 원활한 배출은 물론 혈액의 순환도 함께 도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이벤트] 반짝 추위도 잊게 만드는 시선집중 프로모션
▶ [뷰티신상] 무결점 겨울 여신 피부를 위한 아이템
▶ [#스타 #헤어] 이선균-유연석-이제훈, 훈남들의 시크한 가을 헤어스타일
▶ 탄력 저하로 늘어지는 모공, 예방이 상책이다!
▶ [뷰티신상] ‘홈케어’로 눈여겨 볼 새로운 아이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