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HD화질은 마치 가까이에서 스타를 실물로 직접 바라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적나라한 고화질 영상 속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스타들. 그런 스타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여성들은 자신도 그들처럼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피부로 보여질 수 있길 소망한다.
스타들처럼 어느 상황에서도 굴욕 없는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선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셀프 스킨케어 노하우를 알아봤다.
√ 무결점 피부의 3가지 조건
01 트러블 흔적 없는 깨끗한 피부:
무결점 피부를 위한 첫 번째 조건은 트러블이 없어야 한다는 것. 이를 위해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를 늘 청결하게 유지하자. 만약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손으로 만지지 말고 트러블 케어 전용 아이템 등을 이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연스레 트러블이 진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02 물기가 배어나올 것 같이 촉촉한 피부:
건강한 피부는 속에서 부터 물기가 배어나올 것처럼 촉촉해야 한다. 이를 위해 아침, 저녁으로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스킨케어 아이템을 꾸준히 사용하자. 마스크팩을 이용하면 단시간 내 즉각적인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
03 가만히 있어도 빛나는 환한 피부:
칙칙한 피부는 전체적인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주범이다. 밝고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미백 기능성 아이템으로 꾸준히 관리해보자. 혹은 쌀처럼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천연팩을 하거나 쌀이 함유된 천연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 간편한 홈 스킨케어 노하우 2 STEP
STEP 1 세안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세안이다. 공기 속에 숨어있는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이 피부에 그대로 묻어있을 경우 심각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폼, 클렌징크림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로 얼굴을 깨끗히 씻어주자. 이때 피부에 자극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손에 최대한 힘을 빼고 가볍게 마사지하듯 세안하는 것이 좋다.
STEP 2 영양 공급
세안으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만들었다면 이제 비어있는 공간에 영양을 채워줄 차례다.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등 단계별로 체계적인 피부 관리를 진행해 보자.
만약 번거로운 스킨케어가 싫다면 마스크팩처럼 간편하게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이때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쌀팩처럼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순한 마스크팩을 이용하도록 하자.
라미화장품의 ‘리얼 이팅 마스크(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은 시트가 쌀과 정제수, 소금만으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로 제작된 천연 마스크팩이다.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했다 해서 ‘라이스팩’ 혹은 ‘쌀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하다.
보습 및 미백, 피부진정 등에 탁월한 쌀이 주성분인 만큼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기 위한 복합적인 관리를 심플하게 끝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여기에 한방성분과 과학성분이 조합된 고농축 에센스가 더해져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즉각적이면서도 복합적인 보습 중심의 스페셜 홈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뷰티신상] 외모 자신감 업그레이드
▶ 연예계 엘프 외모 ‘태연-박신혜-이유비’의 광채 피부
▶ [뷰티이벤트] 비너스(Venus) 아이템에 특별한 혜택을 더하다
▶ 크리스마스 콘셉트! 태티서의 ‘눈꽃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