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의 분위기’, 오늘(14일) 개봉…로코 흥행공식 3가지 공개

입력 2016-01-14 09:47  


[bnt뉴스 김희경 기자] ‘그날의 분위기’가 관객들을 찾아온다.

1월14일 개봉된 영화 ‘그날의 분위기’(감독 조규장)는 환상적인 케미스트리, 유쾌한 웃음 그리고 뻔하지 않은 색다른 로맨스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스토리로 폭발적인 입소문을 이끌어 내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가운데 역대 로맨틱 코미디 흥행작들의 계보를 이을 흥행 공식을 전격 공개한다.
 
겨울=로코, 연애 욕구 샘솟는 겨울은 로맨틱 코미디가 진리

겨울이면 어김없이 극장가를 달구는 로맨틱 코미디의 위력이 1월 극장가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바로 2016년 첫 번째 로맨틱 코미디 ‘그날의 분위기’가 그 주인공. ‘그날의 분위기’는 KTX에서 우연히 처음 만난‘안 하는 거 참 많은’ 철벽녀와 ‘맘만 먹으면 다 되는’ 맹공남, 그들이 하룻밤을 걸고 벌이는 밀당 연애담을 그린 작품이다

국내 로맨틱 코미디 흥행 영화 ‘쩨쩨한 로맨스’ ‘오싹한 연애’ ‘나의 PS 파트너’ ‘오늘의 연애’ 등의 작품들은 추운 겨울 연애 감성을 자극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로맨틱 코미디가 유난히 겨울에 흥행하는 이유는 연말연시, 드라마나 액션 등 다소 무거운 작품들이 개봉을 하는 가운데 유쾌하고 따뜻한 스토리로 가볍게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로맨스를 찾는 관객들의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로맨틱 코미디는 솔로인 사람한테는 외로움을 달래 줄 수 있는 설렘을, 커플에게는 달달함을 전해 관객들에게 더욱 사랑 받고 있다. 이에 달콤한 로맨스는 물론 기분 좋은 유쾌함까지 전하고 있는 ‘그날의 분위기’가 겨울 로맨틱 코미디 흥행 계보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설렘 주의보 발동 유연석-문채원의 달달한 꿀 케미

로맨틱 코미디의 또 다른 흥행 포인트는 보고만 있어도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남녀 주인공의 케미스트리이다. 역대 흥행 로맨틱 코미디 영화 속에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연애 판타지를 실현시키는 매력적인 주인공들이 등장해 흥행을 견인하는데 일조했기 때문.

‘그날의 분위기’의 역시 맹공남 재현과 철벽녀 수정이 달달하고 유쾌한 로맨스로 완벽한 캐미스트리를 선사하며 대한민국 청춘 남녀들의 연애감성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훈남 배우 유연석은 능청스럽지만 로맨틱한 면모로 여심을 사로잡고, 로코퀸 문채원은 사랑할 수밖에 없는 귀여운 매력으로 남성 관객들의 마음을 훔칠 것이다.

연애세포 자극하는 신선한 현실공감 로맨스

최근 흥행 로맨틱 코미디는 오늘날 청춘 남녀들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린 현실 공감 로맨스로 관객들의 공감대를 자극 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민희, 이민기 주연의 ‘연애의 온도’는 일상에서 벌어지는 연애와 이별의 과정을 자연스러운 에피소드로 그려냈고, ‘나의 PS 파트너’는 대한민국 어른 남녀의 은밀한 공감대를 자극 했으며, ‘오늘의 연애’는 ‘썸’이라는 주제로 오늘날 썸남썸녀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는 현실 공감 로맨스로 흥행에 성공했다.

오늘 개봉한 ‘그날의 분위기’ 또한 하룻밤을 걸고 벌이는 밀당 연애담을 통해 현실 속에 존재할 것 같으면서도 관객들의 로망을 자극하는 신선한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철벽녀 수정과 맹공남 재현이 부산행 KTX에서 우연히 옆자리에 앉아 동행하면서 수정에게 첫 눈에 반하는 인상적인 첫만남은 여행 중 운명의 상대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것을 꿈꾸는 관객들의 로망을 실현시키며 가슴 설레는 감성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처음 본 순간부터 수정에게 반한 재현이 “저 오늘 웬만하면 그쪽이랑 자려고요”라는 발칙한 작업 멘트를 건네고, 수정이 그런 재현의 당당한 발언에 당황하는 모습은 깨알 같은 웃음을 전하며 로맨틱 코미디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한편 ‘그날의 분위기’는 오늘(14일) 전국 극장서 개봉했다. (사진출처: 영화 ‘그날의 분위기’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