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2/5a89437d52477c4e58da829e0ab58a98.jpg)
[박시온 기자] 긴 방학이 끝나고 이제 곧 3월. 개강 시기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대학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은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입학 준비에 한창일 터.
이러한 캠퍼스의 로망과 함께 외모를 꾸미고 싶은 의욕도 급 상승중인 새내기들도 역시 많아졌다. 하지만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들은 자칫 서투른 컬러 선택으로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응답하라 1988’의 주인공이 될 확률이 높다. 제대로 따라 하면 100% 성공하는 새내기 메이크업 3 포인트 팁을 소개한다.
>> 강렬한 컬러는 금물, 윤기 있는 핑크 컬러로 풋풋함으로 캠퍼스 여신등극!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2/8273fc280a5a54b4391e474c65b49b4f.jpg)
20살 특유의 청순함과 풋풋함을 살리기 위해서는 강력한 색조의 립 보다는 입술 혈색을 살려주는 은은한 핑크, 피치 컬러가 제격이다. 더불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텍스처를 선택하면 한층 생기 있는 얼굴을 표현할 수 있다.
스타일난다 3CE 틴티드 트리트먼트 립밤은 강력한 보습 성분이 함유된 밤 타입의 틴티드 립밤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선명한 핑크빛 색감을 표현해 사랑스러운 복숭아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립 메이크업 시, 반짝이는 미세 펄이 함유된 립글로스 제품을 사용하면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 수 있다.
스타일난다 3CE 틴티드 트리트먼트 립밤
덧바를수록 생생하게 살아나는 핑크빛의 틴트가 혈색을 주며 입술의 수분을 오랜 시간 유지해 건강하고 촉촉한 입술로 만들어주는 립밤.
스타일난다 3CE 립 글로스 #베이비펀치
발색, 광택, 편안함을 만족시키는 워터 젤 텍스처의 립글로스로 소녀처럼 맑은 퓨어 글로우 립글로스.
>> 청순과 촌스러움은 한끝 차이! 부드러운 컬러 선택이 필수!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2/734c0ff66f073533d436479d38abd6ab.jpg)
메이크업 입문자들의 가장 큰 특징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톤이 어울리지 않는 컬러를 볼에 발라 볼 빨간 홍조 소녀가 되기도 십상이다. 치크 컬러 선택이 아직까지 어렵다면 핑크베이지, 피치 등 비교적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색상을 초이스하도록 하자.
스타일난다 3CE 크리미 치크 스틱 #러브 크래프트는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혈색을 만들어주는 촉촉한 크리미 타입의 스틱 블러셔로 자연스럽고 성숙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주는 따뜻한 핑크 베이지 컬러이다.
스타일난다 3CE 크리미 치크 스틱 #러브 크래프트
자연스럽고 성숙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주는 따뜻한 핑크 베이지 컬러의 스틱 블러셔
정샘물 에센셜 틴티드 페이스트 피치 페이스트
젤리처럼 말캉한 제형의 페이스트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물들인 듯 고급스럽고 은은한 생기와 광채를 부여하는 블러셔
>> 여자는 피부가 반! 매끈한 도자기 피부 만들기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2/d2ef6a473c45ecd57f8d09852f2e1f59.jpg)
힘겨웠던 지난날의 입시는 피부에 울퉁불퉁 트러블 자국만을 남겼을 것이다. 여자는 피부가 반이라는 말도 있듯 거뭇거뭇, 칙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리하고 윤기 가득한 촉촉함을 부여해준다면 캠퍼스 여신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보습감 넘치는 파운데이션 사용 후, 스타일난다 3CE 듀오 커버 크레용 #02를 사용해보자. 민트 컬러가 울긋불긋 홍조와 붉은 트러블을 커버해주고, 핑크 컬러가 색소 침착된 부분을 환하게 밝혀주어 보기 싫은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도자기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스타일난다 3CE 듀오 커버 크레용 #02
홍조와 붉은 트러블들과 색소 침착된 부분을 밝고 환하게 밝혀주는 민트&핑크 듀오 컬러 구성의 스틱 타입 컨실러.
RMK 크리미 파운데이션
크리미한 텍스쳐가 녹아들 듯 피부를 감싸,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크리미 파운데이션. 샤이니 파우더를 배합하여 입체감 있는 페이스 라인 선사.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3CE, 정샘물, RMK)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눈썹 하나로 살아나는 메이크업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스타 #헤어] 봄 향기 닮은 스타들의 헤어스타일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