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의 땀과 노력 담은” 첫 정규, 솔로 태민이 더욱 빛나는 이유(종합)

입력 2016-02-22 19:55  


[bnt뉴스 김예나 기자 / 사진 황지은 기자] 그룹 샤이니 막내 태민이 또 한 번의 성장을 보여줬다. 무대 위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솔로 아티스트 태민의 존재감이 유독 빛나 보였다.

2월22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태민 첫 정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프레스 잇(Press It)’을 개최했다.

23일 자정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가진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 태민은 “너무 떨린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이어 태민은 “샤이니 태민이 아닌 솔로 태민으로 첫 정규 앨범을 들고 나오게 됐다. 오늘을 시작으로 더 열심히 하는 태민이 되겠다. 지켜봐 달라”고 의젓하게 말했다.


이날 태민은 수록곡 ‘드립 드롭(Drip Drop)’ ‘게스 후(Guess Who)’ 무대를 꾸미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 실력을 드러내 보였다. 그는 “그동안 땀과 노력을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라 감히 말씀드리고 싶다. 예쁘게 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는 메인 기타 리프와 함께 시작되는 세련된 슬로우 템포 리듬의 어반 팝 댄스곡. 시선을 압도하는 강렬한 퍼포먼스 속 유연한 태민의 부드러운 몸놀림이 돋보였다.

이에 대해 태민은 “타이틀곡 퍼포먼스는 강하게 터지는 느낌은 아니다. 부드럽고 강하게 하는 식의 강약 조절에 신경 썼다. 기승전결이 뚜렷하다. 보면서 결코 지루하지 않을 퍼포먼스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에 참여한 브루노 마스는 물론 테디 라일리, 더 스테레오타입스, 런던 노이즈, 샤이니 종현, 켄지, 지소울 등 국내외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태민 역시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 한층 풍성한 태민의 음악 색깔과 매력을 충분히 담아냈다.

또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두 가지 버전의 ‘프레스 유어 넘버’ 퍼포먼스 비디오, 선공개된 ‘드립 드롭’ 퍼포먼스 비디오까지 총 4편의 영상 콘텐츠를 미국 LA에서 올로케이션 촬영,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했다.

태민은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