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리 기자]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코스온의 ‘트렌드 랩’이 2016 FW 코스메틱 트렌드 ‘사고방식의 전환’을 발표했다.
2016년 메가 트렌드 인플러스인 ‘사고방식의 전환’은 전통적 피부 속성과 계절 이슈 대응을 벗어나 변화하는 환경적 요인들을 분석하고 재정립해 고객의 피부 고민의 따른 솔루션을 적기에 제공해야 한다는 새로운 접근을 일컫는 사고방식 전환의 필요성을 의미한다.
이에 코스온은 한층 심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과 외부환경 분석과 실시한 예측을 통해 제품 카테고리별 트렌드 이슈, 고객 인사이트를 각각 도출해 사고방식의 전환에 기반한 새로운 인벤토리 상품을 제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특정 계절 이슈에 대해 고민하던 전통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생활패턴부터 사회 환경적인 변수까지 고려하는 다양한 방면의 접근을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적기에 제공하고자 했다”며 “피부고민 솔루션을 트렌드 분석과 함께 객관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더욱 세분화되고 실질적인 인벤토리 상품으로 제시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트렌드 랩’ 운영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실질적인 고객 인사이트를 심도 있게 연구하여 반영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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