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기업브랜드 TV 광고 '눈' 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지난 주말부터 방영되는 새 광고는 브랜드 슬로건인 '베러, 올 웨이즈(Better, All-Ways)'를 기반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느끼는 제품 기능의 우수성을 표현했다. 첫 번째 광고 '눈' 편은 '눈은 바쁘니까 타이어는 더 안전해야 한다'라는 카피를 선택했다. 운전 중 다양한 변수를 확인하느라 바쁜 운전자의 눈을 광고 속 재빠르게 움직이는 눈동자 이미지로 표현하고, 사용자 편익과 제품 성능을 복합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눈길, 빗길과 같은 상황뿐 아니라 운전 중 눈에 보이는 모든 방해 요소 안에서 운전자를 온전히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광고는 제품에 대한 기능적 속성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느끼는 감각과 감성에 주안점을 뒀다"며 "타이어 역할의 재해석을 통한 소비자 관점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광고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4월 '귀' 편 광고를 함께 반영한다. '더 조용한 타이어'라는 주제로 운전자의 귀는 온갖 소음들에 노출돼 피곤해지기 쉬우므로 이를 위해 정숙성, 저소음 측면을 더욱 강조했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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