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아영 기자] 피부톤 보정은 물론 잡티 제거, 턱 깎기부터 눈 키우기까지. 안 되는 것이 없는 보정 어플의 세계는 누구라도 쉽게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과한 것은 안 하느니만 못한 법. 예뻐 보이고 싶은 욕심에 자꾸 인위적인 보정을 가하다 보면 본래 얼굴이 가진 매력까지 없애고 만다. 보정 어플 없이도 뽀샤시한 사진을 완성해주는 자체발광 메이크업으로 실물 여신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블링블링 광채빛 피부표현
피부 표현을 얼마나 잘했느냐 하는 문제는 사진에서 고스란히 드러나게 되어있다. 푸석푸석하고 칙칙한 피부 상태로는 좋은 사진을 건지기 힘든 법.
환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는 별도의 보정 없이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촉촉하면서도 건강한 광이 느껴지도록 얼굴 전체에 수분 베이스를 깔아준 후 베이스 메이크업을 얇게 해주자. 컨실러를 이용해 잡티를 제거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자연광이나 실내, 어느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도 피부가 좋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촉촉한 생기를 머금은 치크&립
눈썹이나 아이메이크업은 생략하는 사람이 거의 없으나 치크는 의외로 그냥 넘겨버리는 여성이 다수 있다. 치크는 얼굴에 혈색이 잘 돌아 보이게 만들고 주고 훨씬 어려 보이게끔 생기를 부여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컬러는 립 제품에 따라 같은 계열로 골라 발라주면 되는데 사진이 잘 나오는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평소보다 조금 진하게 발라 주어도 무방하다.
볼과 입술에도 살짝 광이 나도록 촉촉한 타입의 제품을 골라주는 것이 좋겠다. 광채 피부에 코랄 또는 핑크빛 볼과 입술은 밝고 생기 있어 보여 사진이 잘 받도록 해준다.
자체발광 메이크업을 위한 에디터 추천 아이템
1 블리블리 광채 베이스-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 보석 파우더가 함유되어 얼굴에 조명을 더한 듯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오랜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펄 베이스.
2 메이크업포에버 HD 블러쉬-얼굴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선명한 코랄빛의 크림타입 블러쉬.
3 블리블리 촉촉워터쿠션 블러쉬 수줍라일락핑크-양 볼을 은은하게 물들여 주는 쿠션 형태의 블러쉬. 촉촉한 제형에 생생한 컬러감까지 갖춘 아이템.
4 랑콤 쥬시 쉐이커-오일과 피그먼크 레이어를 칵테일처럼 흔들어서 사용하는 틴트 오일.
5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엔비 글로스-풍부한 컬러감과 빛나는 광채를 선사해주는 립 락카.
(사진출처: 블리블리, 랑콤, 메이크업포에버, 에스티로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