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5/f3c100ad1b4cc3d9c75c0272c611572f.jpg)
[송은지 기자] 최근 성인 연기자 못지않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역 스타들. JTBC 드라마 ‘마녀보감’에서 저주받은 공주 연희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김새론을 비롯해 김유정, 김소현 등 10대 아역스타들의 활약이 도드라지고 있다.
‘역변’이란 말이 인생에 없는 것처럼 하루가 다르게 예뻐지는 아역배우 스타들을 볼 때마다 부러움을 느끼는 여성들. 특히 여성들을 부럽게 만드는 것은 마냥 뽀얀 찹쌀떡처럼 탄력 있고 건강한 그들의 피부다.
20대, 30대가 되어서도 10대같은 피부를 갖고 싶다면 하루라도 어릴 때부터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성형외과나 피부과, 고가의 에스테틱을 고집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나만의 스킨케어 루트를 만들어 꾸준히 진행해보자.
동안 피부를 위한 나만의 스킨케어 루트
>> 지치지 않도록 ‘간편하게’ 구성하라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5/479b7ca93bc7c2756a5199f5bb824db5.jpg)
단시간 내 동안 피부로 거듭나고자 하는 욕심 때문에 스킨케어 루트를 복잡하게 만들지 말 것. 스킨케어 단계가 복잡해지고 많아질수록 피부 관리를 포기하게 되는 시간 역시 앞당겨지기 때문이다. 스킨케어 루트는 꼭 필요한 요소들로 최소화시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세안과 영양공급, 이 두 가지 베이스를 토대로 저마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구성을 다르게 맞추어주자. 세안, 영양공급을 위한 최소 2개의 아이템에 원하는 대로 화장품 가짓수를 늘려 단계를 조절해주면 된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5/eee2941f0c42abe15a6ec9f3cce38560.jpg)
평소 짙은 메이크업을 즐겨 하지 않는다면 세안에 필요한 클렌저는 하나로도 충분하다.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 입자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 시킨 폼클렌저로 외출 후 꼼꼼하게 세안을 진행하자. 만약 메이크업이 짙은 편이라면 클렌징 오일과 폼클렌저, 최소 2개 정도의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피부를 더 깨끗하게 만들겠다며 힘을 주어 강하게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다. 이럴 경우 피부에 강한 자극이 가해져 붉어짐, 가려움 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손에 힘을 뺀 상태로 가볍게 마사지 하듯 세안하고 미온수로 헹궈내야 한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5/fbeaad4b7005b0ec1618065f8385b05c.jpg)
영양 공급은 마음먹기에 따라 단계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다. 복잡한 스킨케어 루트에 스스로가 지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약 2~3가지 정도로 영양 공급 과정을 마무리할 것. 토너, 세럼이나 앰플, 크림 이 3가지 정도의 구성만으로도 충분하다.
만약 이마저도 번거롭다면 마스크팩처럼 집중 영양이 공급한 아이템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사용하자. 마스크팩은 15분~20분 정도 부착했다 떼어내기만 하면 간편하게 깊은 영양 공급이 가능해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마스크팩 선택 시에도 피부 자극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트와 에센스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자. 피부에 직접 닿는 마스크팩 시트에 화학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을 경우 심각한 피부 자극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순한 마스크팩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605/939c6e1d9385b75c074c0d1c8dca40e3.jpg)
01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Kiehl’s Ultra Facial Cleanser) 피부에 순한 식물성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피부 본래의 유분을 유지하면서도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보습 클렌저. 스쿠알렌, 살구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02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아이템. 시트가 쌀로 제작된 만큼 쌀 특유의 미백, 보습, 진정 등 다양한 관리 효과를 피부에 고스라이 전달할 수 있으며 라이스페이퍼 특유의 밀착력 덕분에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마스크팩 시트에 한방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에센스가 더해져 탄력은 물론 보습, 주름개선 등 동안으로 거듭나는 데 필요한 복합적인 스킨케어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03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LANCOME ADVANCED Génifique Youth Activating Concentrate) 타고난 것처럼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백질 활성 세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키며 특허 받은 셀프 로딩 스포이드로 편리함을 더했다.
04 라 메르 크렘 드 라 메르(LA MER CREME DE LA MER Moisturizing Cream)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광채를 더해주는 수분크림. 라 메르만의 해초 발효 원액인 미라클 브로스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깊은 보습을 더해 어리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랑콤, 라 메르, 키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