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코리아가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인 '2016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한국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지니어링 아카데미는 인피니티가 자동차 엔지니어링 관련 교육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예비 엔지니어 발굴을 위해 2014년부터 시행돼왔다.
지원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academy.infiniti.com)를 통해 6월30일까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학교, 전공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완료된다. 자격은 공학(항공우주, 전기, 전자, 기계, 자동차 관련)을 전공 중인 학생(학사, 석사 과정)에 한한다. 원활한 소통을 위해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하며, 해외 체류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인피니티는 지원 정보를 토대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오세아니아, 유럽, 아랍에미리트, 멕시코, 캐나다, 미국 등 총 7개 지역별로 1차 후보자를 선정한다. 이후 올 여름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결선에서 2차 평가를 시행, 지역별 최종 1인을 뽑는다.
올 10월 발표되는 7인의 당선자에게는 1년의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영국에 위치한 인피니티 유럽 테크니컬 센터 6개월, 기술 제휴를 맺고 있는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팀에서 6개월을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 동안 영국 왕복항공권 및 숙박, 체계적인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티 공식 전시장과 소비자지원센터(080-010-0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E클래스, 계약만 4,000대…2만대도 가능
▶ 람보르기니서울, 우라칸 LP 610-4 스파이더 출시
▶ 벤츠 신형 E300이 2,000㏄라고?
▶ 미국산 플래그십 세단 몰려온다, 독일차 '붙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