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리 기자] 민감 피부는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민감성 피부 소유자도 있지만 민감성 피부임을 자처하는 80% 이상은 외부 환경적 요인이나 잘못된 관리에서 기인한 후천성 민감성 피부에 해당된다.
하늘을 뒤덮은 뿌연 미세먼지 그리고 점점 강해지는 자외선 등이 대표적인 환경적 요인. 또한 피부 관련 시술이 대중화된 것도 외부 요인에 한몫 한다. 그 외에도 좋은 피부를 위해 바르는 수많은 화장품 속 화학성분이 우리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고 있다.
민감한 피부에 진정을 전해준다는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에서 출시한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폼(미세먼지폼)과 센시티브 스킨 크림(민감크림)을 예민해진 피부로 고민인 3인이 직접 사용해봤다. 거짓 없이 솔직한 리얼후기를 전한다.
김은슬/28세
Q1. 피부타입 홍조가 심한 민감성 피부
Q2. 가장 큰 피부고민 홍조와 잦은 트러블로 매우 민감한 편이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해 요즘 트러블이 심해지고 있다.
Q3. 천연화장품에 대한 생각 좋다고 생각한다. 다른 화학 화장품에 비해 굉장히 순한 것 같다. 안심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Q4.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첫 느낌
> 미세먼지폼_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으로 거품이 굉장히 풍성하게 많이 났다. 세안 후 얼굴이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고 촉촉했다.
> 민감크림_일단 화장품 향에 민감한 편인데 향이 매우 좋았다.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발리는 발림성이 마음에 들었다.
Q5.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느낌
> 미세먼지폼_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피부 트러블이 심해졌었는데 한결 가라앉은 것 같다. 메이크업 역시 꼼꼼하게 잘 지워는 것 같았다.
> 민감크림_홍조가 굉장히 심했는데 꾸준히 사용하니 좀 옅어진 기분이다. 트러블 역시 점점 사그라졌다.
Q6. 당신의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사용법
> 미세먼지폼_매일 퇴근 후 집에 돌아가면 곧장 세안할 때 사용했다. 클렌징 오일로 1차 세안한 뒤 미세먼지폼으로 2차 세안해주었다. 개인적으로 아침에는 폼클렌징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저녁에만 사용했다.
> 민감크림_매일 아침저녁 세안 후 스킨 에센스 다음에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줬다. 그리고 홍조나 트러블이 심한 날에는 잠들기 전 한 번 더 얼굴에 발라 주었다.
Q7.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피부변화
홍조가 굉장히 옅어진 기분이다. 붉은 홍조가 최고의 고민 이었는데 민감크림 사용 후 굉장히 옅어진 기분이다.
Q8. 총평 및 향후구매의사
★★★★★ 조금 더 꾸준히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가 어느 정도 많이 진정될 것 같다. 다 쓰면 새로 구입해 계속 써볼 생각이다.
김희은/ 33
Q1. 피부타입 복합성/민감성
Q2. 가장 큰 피부고민 조금만 만져도 울긋불긋해지는 피부, 세안 후 당김, 생기 없어 보이는 피부톤
Q3 천연화장품에 대한 생각 유해 성분이 없으므로 좋다는 인식은 있지만 천연화장품의 효과는 잘 모르겠다.
Q4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첫 느낌
> 미세먼지폼_일반적으로 풍성하기만 한 거품과는 달리 거품이 쫀쫀하게 생성돼서 딥클렌징하는 느낌이 들었다.
> 민감크림_밀리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며 바른 후 끈적임이 없어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다. 향이 살짝 의약품 같아서 이 점은 보완을 했으면 좋겠다.
Q5.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느낌
> 미세먼지폼_최근 들어 알 수 없는 트러블로 고생했었는데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나서는 트러블이 거의 잠재워 진 듯 했다.
> 민감크림_겨울부터 계속되던 입주변의 붉은 건선과 퇴근할 쯤 언제나 시작되던 얼굴의 가려움증도 사라졌다.
Q6. 당신의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사용법
일주일간 사용했으며 비교를 위해 기존 사용하던 제품 대신 아이소이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으로 바꿔 보았다. 아침에는 물세안으로만 가볍게, 저녁에는 미세먼지폼을 손가락을 사용해 마사지 하며 1분간 세안했다. 민감크림은 기존 사용하던 토너와 함께 아침저녁 사용했다.
Q7.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피부변화
비교적 짧은 시기라 피부톤에는 별다른 변화는 없지만 천연제품 답게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는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또한 저녁마다 계속되던 피부 당김 역시 많이 줄었다.
Q8. 총평 및 향후구매의사
★★★★ 다른 제품에 비해 민감성 피부에는 더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하지만 양이 조금 적어 아끼면서 쓴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추후 꾸준히 썼을 때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된다면 앞으로 전용 제품이 될 것 같다.
오진아 / 30
Q1. 피부타입 복합성 피부
Q2. 가장 큰 피부고민 모공과 이마와 양 볼에 자주 생기는 트러블
Q3. 천연화장품에 대한 생각
천연 화장품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구매하기에 앞서 여러 가지 우려가 든다. 예를 들어 비용이 비쌀 거라는 생각, 그리고 진짜 좋아질까, 진짜 천연으로만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
Q4.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첫 느낌
> 미세먼지폼_손등에 먼저 테스트 해봤다. ‘잘 씻겨 질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우선 쫀쫀한 제형은 마음에 들었다.
> 민감크림_주로 자 타입의 크림을 사용했기에 튜브 타입이라 조금 낯설었다. 좀 더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Q5.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느낌
> 미세먼지폼_세안 하고나면 많이 당기는 피부라서 수분감 있는 클렌징 폼을 사용해왔다. 아이소이 제품은 제형이 너무 묽지 않아서 좋았다. 천연이라고 하면 무향일 것이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은은한 레몬, 허브 향 비슷하게 나서 부담이 없었다. 세안 후 피부가 땅기지 않았고 1차 메이크업만 지우고 2차, 3차 세안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무리 없었다.
> 민감크림_낯설었던 튜브 타입이 정말 좋았다. 대부분 크림이 손으로 떠서 발라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스페출러가 동봉되어 있지만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는다.) 쭉 짜서 적당한 용량을 얼굴에 펴 바르면 되기에 무엇보다 편했다. 수분감 또한 뛰어나다. 요즘 이마에 뾰루지가 나서 다른 세럼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고 토너로만 정리하고 바로 민감크림을 발라줬는데도 부족함이 전혀 없었다. 오랜 시간 촉촉했고 그렇다고 해서 번들거리지는 않았다.
Q6. 당신의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의 사용법
> 미세먼지폼_아침에는 저녁에 사용하는 양의 반만 짜서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세안했고 저녁에는 클렌징 오일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 2차 세안 때 미세먼지폼으로 마무리 세안 했다.
> 민감크림_타 브랜드 토너-아이소이 잡티로즈세럼-민감크림 순서대로 사용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토너로 가볍게 피부정리를 해주고 기존에 사용하던 로즈세럼을 전체적으로 발라줘 꼼꼼하게 흡수시켜 준 뒤 10원짜리 동전만큼 짜내서 얼굴에 골고루 발라줬다.
Q7. 미세먼지폼과 민감크림 사용 후 피부변화
오일로만 세안을 했을 때 보다 확실히 더 깨끗하게 씻겨 나가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민감크림과 함께 로즈세럼을 사용하니 효과가 더욱 빨리 나타났다. 이마 여기저기 나 있던 뾰루지가 줄어들었고 잡티 흔적도 전보다 줄었다.
Q8 총평 및 향후구매의사
★★★★★ 다시 구매할 의사가 있다. 기초라인을 아이소이 전체로 바꿔도 되겠다 싶을 만큼 천연화장품 아이소이에 대한 신뢰가 쌓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