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9일 포드에 따르면 참가대상은 생태계 보호와 자연환경 관련 활동을 하는 개인과 단체다. 총 5만 달러(약 5,5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7월1일부터 10월14일까지이며,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에서 내려 받은 지원서 및 활동계획서와 함께 사진, 슬라이드 등의 시각자료를 이메일(ford.grants@bm.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환경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을 후원대상자로 선발한다. 결과는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일반인 대상의 '환경 UCC, 영상 공모전'을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8-9월간 진행하고 우승자에게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 2002년 시작, 올해 15회를 맞았다. 현재까지 총 91개 팀을 대상으로 47만 달러(한화 약 5억원)를 지원해 왔다. 전문 환경단체뿐 아니라 환경보호운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개인과 학생 그리고 소규모 단체들에게 환경보호운동의 초석을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노후 경유차, 언제 폐차해야 지원 받나
▶ 개소세 절벽? 하반기 신차로 돌파①-국산차
▶ 개소세 절벽? 하반기 신차로 돌파②-수입차
▶ 파인드라이브, 부가기능 강화한 매립형 내비게이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