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지난해 글로벌 599만대 판매...2.8%↑

입력 2017-01-10 11:1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폭스바겐이 2016년 한 해 동안 글로벌시장에서 598만7,800대를 팔았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판매는 2015년(582만3,400대) 대비 2.8% 늘어난 수치다. 12월 한 달 간은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한 56만7,900대가 판매됐다. 특히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으며, 남미 및 중국 시장 또한 성장세를 보였다.

 위르겐 스탁만 폭스바겐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600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폭스바겐을 선택해 2016년을 성공적으로 마감할 수 있었으며 이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우리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보여준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 같은 결과는 폭스바겐이 올 한 해도 중요한 신차의 런칭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었다"고 말했다.

 유럽에서는 12월 13만9,800대를 판매해 지난해보다 4.9%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서유럽에서도 같은 기간 4.5% 증가한 11만9,500대를 판매했다. 특히 폴로와 티구안의 인기로 프랑스의 경우 전년 대비 35.8%, 네덜란드는 29.1%, 이탈리아는 29.5% 증가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골프 올트랙과 부분변경을 거친 신형 파사트의 높은 수요로 12월에만 지난해 대비 20.3% 증가한 3만7,200대 이상을 내보냈다. 브라질은 같은 기간 2.9 % 증가한 2만1,400대를 판매했다. 폭스바겐의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12월 30만3,100대를 내보내며 28.7% 증가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1차로는 앞지르기만? 지정차로제 대폭 손본다
▶ 폭스바겐, 판매사 구조조정 권유...장기화 대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