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나이가 들수록 동안은 여성들의 로망. 특히 피부 나이는 동안을 구분 짓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부 관리에 끊임없는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다.
TV와 브라운관 속 여배우들의 미모는 365일 한결같다. 특히 임수정, 송혜교, 산다라박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 외모로 손꼽히는데 이들의 피부 관리 비결을 무엇일까.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반짝이는 피부를 갖기 위한 비법을 살펴보자.
STEP1. 스킨케어부터 꼼꼼하게
클렌징은 피부 관리의 시작이자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송혜교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클렌징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에 끼얹듯이 발라 마사지해준 후 씻어내는 세안법을 소개한 바 있는데 미백효과와 함께 각질 제거 효과는 물론 주름 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TEP2. 수분+모공관리
동안을 위해서는 피부 탄력은 기본이다. 나이가 드는 것과 함께 피부 본래의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피부를 활성화 시켜주는 마사지와 유분 보급으로 촉촉함을 가둬두는 것이야 말로 안티에이징의 지름길이다. 산다라박은 바쁜 스케줄에도 틈틈이 마스크팩으로 피부관리를 한다고 밝혔는데 피부 컨디션을 단시간 안에 끌어올리기 좋은 마스크팩으로 피부 수분을 사수해보자.
STEP3. 평소 생활습관 점검
수년이 흘러도 동안 외모로 인정받는 임수정은 하루 2L의 물을 꾸준히 마시고 빵과 밀가루 등의 음식은 멀리한다고 전한 바 있다. 충분한 수면도 동안 외모에 빠질 수 없는 부분 중에 하나다.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며 얼굴과 몸의 노폐물을 빼주는 것도 여배우들의 피부 관리 비결 중 하나다.
[동안 만드는 뷰티 ITEM]
01 아이오페 아이디얼 소프트 클렌징 밀크 민감해진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되어 피부 마찰을 줄여주고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고보습 클렌징 밀크
02 베리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 번들거림 없이 피부 흡수력이 좋은 보습크림으로 세라미이드 인텐스 포뮬라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고 피부 탄력 개선 성분이 함유돼 탱탱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03 애덜린 더 골든에이지 3STEP 라인 (앰플-트러플 마스크-마스크 픽서) 마스크팩의 좋은 성분이 피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피부 바탕을 촘촘히 다져주는 앰플-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돼 처진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 트러플 마스크-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탄탄하게 고정시켜주는 픽서로 피부과에서 관리받은 듯한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오페, 베리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