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가 쉽지 않은 실내에서 난방기까지 하루종일 돌아가니 피부 수분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을 위해 최대한 수분을 지킬 수 있는 피부 보습 TIP을 소개한다.
TIP 1. 가습기 사용하기
건조한 환경에서는 적절한 실내습도를 맞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난방기의 바람은 되도록 피하자.
혹여 난방기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건조함을 타파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면 좋다. 실내에서 기계를 사용할 수 없다면 뜨거운 물을 컵 가득 받아두어도 습도 조절이 가능하고 수건에 물을 적셔 두어도 효과적이다.
TIP 2. 물 많이 마시기
스킨 케어로 피부 보습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을 많이 마셔 피부 자체의 수분도를 높이는 노력도 중요하다.
우리 몸은 약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하루에 8잔 이상, 충분한 물을 마셔줘야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수분이 차오르는 상태를 만들 수 있다.
TIP 3. 수시로 미스트 뿌려주기
피부가 건조하다면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다. 오일 성분이 섞인 미스트도 있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 미스트를 충분히 분사한 후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자. 건조한 부위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보습 아이템이다.
TIP 4. 멀티밤으로 건조한 피부 보호하기
미스트로 건조함을 해소할 수 없다면 보다 직접적인 방법으로 건조함과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멀티밤이나 수분크림처럼 ‘크림’ 제형의 보습제를 선택해 특히 건조한 부위 위주로 발라주자.
전체적으로 도포하면 메이크업이 지워질 수 있으니 피부 중 특히 건조한 입가와 눈 밑 위주로 소량 발라주면 건조함에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