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모닝, 신차효과로 잘 나가네

입력 2017-02-01 17: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기아자동차 모닝이 신차효과에 힘입어 순항모드에 돌입했다. 경쟁제품과 간격을 벌임과 동시에 수요를 대폭 늘린 것.

 1일 국내 완성차 5사 판매실적에 따르면 그랜저는 지난달 1만586대로 월간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다. 개별소비세 효과 종료로 구매 심리가 크게 떨어졌음에도 지난해 동기 대비 110.0% 증가한 것. 이는 2위인 기아차 모닝의 두 배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그만큼 그랜저 돌풍이 거센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위는 현대차 포터로 7,860대가 판매됐다. 하지만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하면 8.9% 줄었으며 전월에 비춰도 21.2% 감소했다. 내수 3위 모닝은 5,523대지만 출고가 본격화되는 2월에는 판매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외 기아차 쏘렌토와 카니발은 각각 5,197대, 5,166대로 4,5위에 나란히 올라 RV 강자임을 증명했다.

 6위는 현대차 아반떼로 전년대비 27.6% 줄어든 5,064대를 기록했다. 이어 기아차 봉고가  4,843대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지난해보다 0.1%, 전월보다 4.6%가 줄었다. 쉐보레 스파크는 신형 모닝에게 주도권을 빼앗기며 12월보다 38.9%가 빠진 4,328대가 출고됐다.

 9위는 부분변경을 앞둔 현대차 쏘나타로 3,997대가 판매됐다. 전년 대비 35.6%, 전월 대비 44.9%가 감소했지만 여전히 10위권 이내에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쌍용차 티볼리로, 지난해보다 19.5% 늘어난 3,851대로 집계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기자파일]모닝과 스파크, 진짜 '통뼈경차'는?
▶ 쉐보레, 380㎞ 볼트(BOLT) 앞서 676㎞ 볼트(Volt) 판매
▶ 車사고, 과실율 따라 보험료 인상폭 달라지나
▶ [기획]접착제가 차체 강성을 높인다고?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