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소비자 소통 위한 블로그 개설

입력 2017-04-07 09:59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정보 제공과 소비자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allways.smotor.com) '쌍용 올웨이즈(ALLWAYS)'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블로그 명칭은 모두(All)+길(Ways)의 합성어다.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차의 4WD 기술과 기업 철학을 나타내며, 연상되는 단어인 '항상(Always)'은 소비자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블로그는 기업의 소식을 전달하는 '브랜드'와 쌍용차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인사이드', 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카-토크' 소비자 생활양식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컬쳐'의 4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내용물은 초보자도 자동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관련된 이야기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 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을 연재한다. 또한, G4 렉스턴 개발자 인터뷰, 충돌·주행 테스트, 궁금증 해결 코너 등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 환경 변화를 반영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한편, 쌍용차는 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너의 이름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블로그에 방문해 이벤트 게시글에서 블로그의 이름을 맞추면 응모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삼성 노트북9 Always(1명), 티볼리 미니어처(10명), 커피교환권(5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오는 28일 발표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다임러AG와 보쉬, 힘 합쳐 자율주행 택시 개발한다
▶ 애스턴마틴, 2019년 첫 SUV 'DBX' 양산
▶ 쉐보레, 볼트EV 시승으로 국내 최장 1회 주행거리 자신
▶ 기아차, 2018년형 모하비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