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안전운전을 위한 핫(HOT) 아이템은?

입력 2017-05-02 10:40  


 가정의 달 5월이다. 올해는 징검다리 연휴로 최대 10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 연휴기간 덕분에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전국 고속도로는 나들이차로 인한 거북이 운행 등으로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불스원 제공).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로 유해물질 관리
 봄날 미세먼지의 작은 입자들은 공기를 통해 차내로 유입되는데 에어컨·히터 필터를 거쳐 들어오는 만큼 분진제거에 효율이 높고 검증 받은 자동차용 필터장착이 필요하다.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히터 필터는 초미세먼지(PM2.5) 제거효율 90% 이상, 미세먼지(PM10) 제거효율은 95% 이상이다. 에이컨·히터 필터 중 국내 최초로 유럽 TUV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품질을 입증했다. 또 자동차의 공조장치를 내기순환모드로 설정한 후 에어컨 혹은 히터를 작동시키면 외부공기 유입 없이 차내 공기가 순환해 미세먼지 농도를 감소 시킬 수 있다.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차내 초미세먼지 걱정 줄여
 어린 자녀나 임산부, 부모님 등 호흡기 질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동승자가 있는 경우에는 차내 공기 관리에도 신경써야 한다. 사방이 밀폐된 차내라고 해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완벽한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 자동차용 공기청정기인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 액션은 0.3㎛ 크기의 미세입자를 99.5% 이상 차단해 주는 H12급의 헤파(HEPA)필터를 장착했다. 헤파필터 표면에는 고분자 항균막(PAS, Polymer Antibacterial Shield)을 코팅해 99.9%의 높은 항균 효과를 발휘한다. 

▲자동차의 심장을 보호하는 엔진세정제와 엔진오일
 자동차 엔진은 눈에 보이지 않아 소홀히 하기 쉽지만,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만큼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장거리 여행 시 탑승인원이나 짐이 많아지면 엔진에 부담이 가중돼 출력과 효율이 저하될 수 있다. 미리 연료시스템크리너를 사용해 엔진 속 카본 때를 분해, 출력과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엔진오일을 미리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는 고성능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연동으로 주행시 필요한 정보확인 가능한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전방 주시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불스원 스마트 HUD는 전용 OBD-II(온보드 진단 장치) 케이블의 커넥터를 이용해 자동차와 연결하면 계기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내용도 확인 가능하다. 티맵, 올레내비 등 내비게이션 길안내 어플도 블루투스로 연동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人터뷰]마힌드라, 한국서 일 많아...쌍용차에게는 '조력자'
▶ [하이빔]금호타이어 매각, 국가 차원에서 관심 가져야
▶ 기아차, 2018 쏘울EV 1회 충전으로 180㎞간다
▶ [하이빔]현대기아차의 봄, 노사갈등 종지부 찍을까
▶ [시승]SUV의 이단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