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무인도 탈출기’ 손수현 “첫 연극 도전, 관객 반응에 따라 연기 호흡 변해”

입력 2017-05-04 15:49   수정 2017-05-04 15:54


[임미애 기자] 배우 손수현이 영화 ‘돌아온다’ 개봉에 앞서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화보 속에는 배우의 카리스마와 함께 내추럴한 모습이 담겨있다. 손수현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셔츠를 입고 패셔너블한 포즈와 강렬한 눈빛 연기로 남다른 매력을 뽐냈다. 이어진 내추럴 콘셉트 촬영에서는 앞서 보여준 시크한 눈빛과 상반된 귀여운 표정으로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극과 극의 스타일을 마치 본래 모습인 것 마냥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손수현을 보고 있으면 배우가 천직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그는 대학생 시절까지 연기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10년 넘게 아쟁을 전공하며 음악인의 삶을 꿈꾸던 중 지인의 권유로 우연히 접한 연기.

손수현은 2013년 빅뱅 대성의 ‘우타우타이노발라드’ 뮤직비디오로 데뷔 후 4년간 CF,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이후 버스커 버스커의 ‘처음엔 사랑이란게’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정말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바탕으로 연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 신인 시절 감사하게도 다양한 곳에서 광고 문의가 들어왔다. 가나 초콜릿 CF도 찍었다”고 전했다.

청순한 미모로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마다 화제를 일으킨 그에게 함께 작업하고 싶은 가수가 있는지 궁금했다. 손수현은 “음악을 좋아해서 기회만 주어진다면 다양한 뮤직비디오에 함께하고 싶다. 하지만 섹시한 역할은 살짝 부담스럽다. 저랑 안 맞을 것 같다”고 웃으며 답했다.

손수현은 스크린, 브라운관 작품 활동이 뜸했던 기간 동안 연극 ‘무인도 탈출기’에서 주인공 수아를 연기하며 배우로서 실력을 다졌다. “첫 연극이다. 드라마, 영화 촬영 때와는 다르게 연극에서는 동작, 대사 등 감정을 크게 표현해야 한다. 수아는 매우 발랄한 캐릭터인데 저는 성격이 활달하지 않다. 그래서인지 연기를 하면서도 수아가 하는 행동과 선택이 쉽게 이해되지 않았다”며 연극을 준비하던 순간을 떠올렸다.

덧붙여 “이번 연극은 소극장에서 진행돼 관객과 거리가 가까웠다. 연기를 하다 보면 배우들의 호흡이 관객 리액션에 따라서 조금씩 변한다. 또 한번 연극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면 수아처럼 발랄한 캐릭터를 맡고 싶다. 성향이 달라서 평소보다 목소리 톤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목이 많이 아프지만 새로운 에너지를 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그의 말처럼 4시간 동안 함께한 손수현은 발랄보다는 차분한 성격에 가까웠다. 그는 “저는 낯을 많이 가린다. 제18회 전주 국제 영화제에 영화 ‘돌아온다’로 참석하게 되었는데 영화제에서 선배님들을 만나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 
 
손수현의 첫 주연 작품인 영화 ‘돌아온다’는 2017년 상반기에 개봉한다. 그는 “시골에 위치한 막걸리 집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휴먼 드라마다. 저는 그 가게를 방문하는 서울에서 온 여인이다. 주연으로서 긴 호흡을 가지고 영화를 찍은 것이 처음이라서 저도 제 모습이 어떻게 담겼을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장르 불문하고 배우 손수현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는 캐릭터는 어떤 스타일인지 물었다. 그는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 M’에서 제가 맡은 가출 소녀가 과거 제 모습과 비슷한 것 같다. 연기를 하면서 제 사춘기 시절이 떠올랐다. 캐릭터만큼 비행을 하지는 않았지만 방황하는 심정이 이해가 됐다”고 답했다.

손수현이 가장 도전하고 싶은 역할은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다.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보면서 임수정 선배님이 맡은 역할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저도 선배님처럼 엉뚱하고 발랄한 캐릭터를 맡아보고 싶다”고 전했다.

여배우로 지내면서 자연스럽게 포기할 수밖에 없던 것은 무엇인지 물었다. 손수현은 “술을 좋아한다. 술 마시고 SNS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즐겼는데 이제 안 할 생각이다. 술을 잘 마시는 편은 아니다. 소주 한 병정도 마신다”고 답했다.

기획 진행: 임미애
포토: 김태양
영상 촬영, 편집: 이재엽, 조형근
의상: 스타일난다
선글라스: 휠라 by 모다루네쯔
팔찌: 티아도라(TEDORA) 
헤어: 정샘물 이스트 은진 부원장, 태은 디자이너
메이크업: 정샘물 이스트 고연정 원장
장소: 어반소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