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계획을 담은 '2017 혼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혼다에 따르면 보고서는 혼다 제품의 품질과 조직의 혁신성 등 비가격적인 부분에서의 발전을 위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방안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2030비전'을 포함한다. 혼다는 2030년까지 글로벌 신차 판매 비중의 2/3를 친환경차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또한, 자동차, 모터사이클, 범용제품, 항공 등 모든 분야에서의 연구, 개발을 지속해 혁신적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2030비전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중요도 매트릭스(Materiality Matrix)'도 도입했다. 중요도 매트릭스는 혼다와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반영한 전략적 소통 체계다. 혼다는 중요도 매트릭스를 통해 기업과 이해관계자의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전략과 비즈니스 활동에 반영해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한편, 혼다는 당면 과제를 점검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자사의 기업 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피드백을 활용해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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